LG전자, 15년 연속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4 14:45:39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LG전자가 24일 소비자가 직접 뽑은 ‘2024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서 15년 연속 수상하며 친환경·고효율 가전의 경쟁력을 재입증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은 비영리 시민단체 한국녹색구매네트워크가 전국 7개 지역 19개 소비자·환경단체 및 약 300명의 일반 소비자와 함께 제조, 유통, 사용, 폐기 등 제품 수명 전 단계를 심사해 환경친화 제품을 선정하는 상이다.

 

LG전자는 생활가전 부문에서 15개의 제품이 녹색상품으로 선정돼 최다 수상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녹색마스터피스상’도 5년 연속 수상했다. 이 상은 녹색상품 개발 등 친환경 활동에 기여하고 11년 이상 녹색상품을 수상한 기업에 주어진다.

 

LG전자가 ‘2024 대한민국 올해의 녹색상품’에서 2010년부터 올해까지 15년 동안 최장 기간 연속 수상 기록을 세우며 친환경·고효율 가전 경쟁력을 또 한 번 인정받았다. 왼쪽부터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트롬 워시타워, 트롬 워시콤보 등 '2024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된 LG전자 주요 제품. [사진= LG전자]

 

LG전자의 친환경·고효율 가전 비결은 핵심기술에 있다. 특히 인버터 기술은 모터와 컴프레서의 운동 속도를 상황에 맞춰 조절해 필요할 때만 작동함으로써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다. LG전자는 컴프레서와 모터를 자체 개발·생산해 프리미엄 가전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알렸다.

 

소비자가 뽑은 인기 제품으로는 휘센 듀얼쿨 벽걸이 에어컨과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가 선정됐다.

 

휘센 듀얼쿨 벽걸이 에어컨은 AI 레이더 센서로 사용자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냉방을 제공한다.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는 AI 기능인 ‘인공지능 신선케어 시스템’으로 냉장고 사용 패턴을 분석해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한다.

 

이 외에도 ▲코드제로 A9S 무선청소기 ▲퓨리케어 정수기 ▲디오스 광파오븐 ▲스타일러 ▲디오스 식기세척기 ▲디오스 김치냉장고 ▲휘센 뷰 에어컨 ▲디오스 컨버터블 냉장고 ▲트롬 워시타워 ▲트롬 워시콤보 ▲통돌이 세탁기 ▲디오스 인덕션 ▲퓨리케어 하이드로타워 등이 올해의 녹색상품으로 뽑혔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은 “모터, 컴프레서 등 차별화된 핵심 부품 기술력과 인공지능을 결합해 고효율 가전을 확대하고 있다”며 “앞선 기술력으로 차원이 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화 거장 '소호' 김숙진 화백 5번째 개인전 '자연, 그곳에 머물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거짓과 허구, 겉치레와 인공미가 판치는 세상에 실존적 사실과 진실은 분간하기조차 어려워지고 자연과 호흡하며 살던 순전하고 서정적인 인간 심상은 점차 옛얘기가 돼 가고 있다. ‘혼돈’이라 할 만큼 종잡을 수 없는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자연의 숨결과 동화적인 서정성을 일깨워주고 실존적 사실과 진실의 힘을 보여주는 존재는 그만큼 소중할

2

[현장] 성균관대학교EMBA SM포럼 세미나, 강정수 대표 "AI 경제, 비즈니스 미래를 바꾼다"
[메가경제=정호 기자] "AI가 없으면 회사에 가라고 했는데 컴퓨터 안 주면서 일하라는 거랑 똑같다. 미디어 소비라든지 소통이 어려워지기 시작하고 커머스가 불편해지기 시작하는 등 업무가 어려워지는 사회가 온다. AI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강정수 블루닷 에이아이(AI) 연구센터장이 남긴 말이다. 강 센터장은

3

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청주에서 출발하는 동남아시아 발리 정기 노선을 운항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웨이항공이 25일부터 청주-발리(덴파사르) 노선을 운항하며 다가오는 휴가 기간을 앞두고 청주발 동남아시아 하늘길 확대에 나섰다. 운항 당일 청주국제공항에서는 티웨이항공 임직원과 청주국제공항 관계자가 함께한 가운데 운항 기념 행사가 열렸다.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