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모빌리티 구독 플랫폼 ‘현대 셀렉션’ 부산 진출...내달 지역간 로밍 서비스 도입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6-21 15:17:27
  • -
  • +
  • 인쇄
월 구독과 단기 구독 위해 총 14개 차종 투입
월 구독 고객 중 타 지역 방문 시 단기 구독 서비스 무료 이용 가능

현대자동차는 모빌리티 구독 플랫폼 ‘현대 셀렉션’을 수도권에 이어 부산 권역에서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차는 부산지역에서 올해 안에 현대 셀렉션 월 구독 상품인 레귤러 팩과 단기 구독 상품 스페셜 팩을 이용할 수 있도록 총 14개의 차종을 투입할 예정이다.
 

▲ '현대 셀렉션' 부산 진출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레귤러 팩을 선택한 고객들은 매달 ▲그랜저 ▲팰리세이드 ▲싼타페 ▲쏘나타 ▲투싼 ▲아반떼 ▲베뉴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스페셜 팩 고객들은 벨로스터N, 쏘나타 N라인, 아이오닉5, 스타리아 등의 차량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올해 하반기 중으로 N브랜드 3개 차종을 추가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오는 7월 중으로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 수도권과 부산간 ‘지역간 구독 로밍’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레귤러 팩 스탠다드 이상 구독 고객은 다른 지역 방문 시 스페셜 팩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서울에서 그랜저를 구독하고 있는 고객이 부산 여행을 할 때 스타리아를 3박 4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부산에서 쏘나타를 월 구독하는 고객은 서울 출장 시에 넥쏘를 3박 4일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부산에서 현대 셀렉션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6월 21일부터 현대 셀렉션 앱에서 사전 예약이 가능하고, 6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다.

현대차는 렌터카 제휴 기반의 오픈 비즈니스 플랫폼인 현대 셀렉션을 수도권과 부산에 이어 향후 점진적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부산에서 레드캡렌터카와의 협력을 시작으로 지역별 현지 렌터카와의 상생 제휴 또한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해 4월 정식 칭한 현대 셀렉션은 가입회원 1만 명을 돌파했고, 기존 차량 공유 서비스 대비 월등한 구독률인 97%을 유지하는 등 국내 최다 회원을 보유한 대표 자동차 구독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지난 4월 신설한 배송부터 이용까지 1박2일 무료 시승 프로그램인 ‘현대 셀렉션 익스피리언스’는 4월에 넥쏘가 예약 시작 2분 만에 완료됐고, 5월 쏘나타 N라인은 1200명 가까이 응모가 몰리는 등 고객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달에는 신차 스타리아로 무료 시승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 셀렉션의 구독 요금에는 차량 관리 비용은 물론, 보험료, 자동차세와 같은 부대 비용도 포함돼 운전자가 평소 차량 관련 비용을 따로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모든 차량을 주행거리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 이후에는 해지가 자유로워 고객이 필요한 기간에 맞춰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노랑풍선, 행복얼라이언스와 ‘2025 연말 행복상자 포장 봉사’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지난 12일 결식우려아동을 위한 ‘2025 연말 행복상자 포장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서울 중구 노랑풍선 본사 지하2층 세미나A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에는 김진국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 및 노랑봉사단 등 약 30명이 참여했다. 직원들은 행복얼라이언스의 활동 취지 및 자원봉사 안내를 듣고, 결식우려아동에게 전

2

안면비대칭이 '뼈 노화' 가속시킨다…골격 정렬부터 바로잡아야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안티에이징 시술이라고 하면 리프팅과 주름 치료를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된다. 그런데 최근 전문가 사이에서는 안면뼈 부정렬의 개선이 안티에이징의 중요한 출발점이 될 수 있다는 관점이 주목받고 있다. 얼굴 뼈는 바른 정렬이 유지되어야 하중 분산, 근육의 균형 있는 사용, 관절의 안정성을 갖는다. 문제는 이 바른 정렬이 깨진 상태인 안면비

3

한국앤컴퍼니, '한국배터리' 검색 인증 이벤트 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가 고객들의 디지털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브랜드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오는 23일까지 ‘한국배터리 브랜드 검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5일 한국앤컴퍼니그룹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고객이 네이버에서 ‘한국배터리’를 검색했을 때 최상단에 노출되는 브랜드검색 페이지를 통해, 한국배터리 공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