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나무, 베트남 롱안성과 교류협력 활성화 논의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4 15:44:5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간편건강식 전문 플랫폼 랭킹닭컴을 운영하는 푸드나무의 베트남 사업 확대가 기대된다.


푸드나무(대표 김영문)는 김영문 대표가 18일 베트남 남부 롱안성(Long An)을 방문해 롱안성 경제구역 관리위원회 관계자와 무역 및 투자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푸드나무, 베트남 롱안성과 교류협력 활성화 논의

이 자리에는 김영문 푸드나무 대표를 비롯해 팜칵뚜엔(Pham Khac Tuyen) 주한 베트남 대사관 상무부 참사관, 후인반꽝훙(Huynh Van Quang Hung) 롱안성 산업통상부 국장, 롱안성 경제구역 관리위원회 관계자와 기업인 등이 참석했다.

김 대표는 이 자리에서 푸드나무에 대한 소개와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롱안성 경제구역 관리위원회로부터 롱안성 내 사업 추진 및 투자에 관한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 받았다.

롱안성은 메콩 삼각주 지역과 호치민시 등 베트남 남부 경제 중심지를 연결하는 전략적 요충지로 외국인직접투자(FDI)가 늘어나고 있다. 현재 한국은 롱안성 내에서 3번째로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국가다.

푸드나무는 2019년부터 베트남에 수출을 시작했다. 지난해에는 베트남 호치민에 현지 법인(CONG TY TNHH FOODNAMOO VIET NAM)을 설립한 바 있다. 올해 6월 랭킹닭컴 베트남을 오픈하고 다양한 종류의 헬시푸드 및 헬스용품을 유통하고 있다.

최근 베트남은 한국과 교류가 늘어나고 한국 식품 기업들이 현지에 활발히 진출함에 따라 케이푸드(K-Food)가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베트남 경제가 성장하면서 대도시 근로자의 월평균 소득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이에 냉동 식품 및 가공 식품 카테고리에서 한국 회사들이 두각을 보이며 베트남 현지 기업들 또한 시설을 빠르게 확충하는 등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김영문 푸드나무 대표는 “이번 초청 방문을 통해 베트남 시장의 성공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며 “푸드나무는 베트남 중앙정부 및 지방정부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베트남 내 사업을 견고히 하고 베트남 국민들에게 건강한 삶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365mc, 지방흡입 병원 최초 美 진출…LA점 그랜드 오픈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 365mc가 국내 최초로 미국 시장에 진출하며 글로벌 비만 치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365mc는 지난달 24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에서 ‘365mc LA점 그랜드 오프닝 세레모니’를 열고 공식 개원을 알렸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개원으로 365mc는 아시아에 이어 북미 시장에까지 거점

2

그래비티 샴푸, 일본 라쿠텐 첫날 K뷰티 1위…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AIST 연구진이 설립한 폴리페놀 팩토리의 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 그래비티 샴푸가 일본 시장에 공식 진출하며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폴리페놀 팩토리(대표 이해신)는 30일 일본 대표 온라인 플랫폼 라쿠텐(Rakuten)에서 그래비티 샴푸 판매를 시작, 론칭 첫날 K뷰티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그래비티 샴푸는 지

3

'박장대소' 박준형X장혁 "부탁 있으면 말만 하세요" 범접불가 케미 폭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S 신규 예능 ‘박장대소’가 박준형-장혁의 ‘찐친 브로 케미’가 돋보이는 메인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오는 10월 29일(수) 저녁 8시 50분 첫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는 30년 우정의 ‘절친’ 박준형-장혁이 일반인들의 ‘콜(요청)’을 받아 직접 현장으로 찾아가 해결해주는 리얼리티 예능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