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첨단소재, 새 대표이사에 조용수 부사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20 16:24:23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효성첨단소재는 새 대표이사로 조용수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20일 밝혔다.

 

▲ 조용수 효성첨단소재 대표 [사진=효성 제공]


앞서 조 부사장은 지난 16일 열린 효성첨단소재 정기 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로 선임됐다.

이어 지난 18일 이사회에서 대표이사 선임이 결정됐다.

조 부사장은 1960년생으로 연세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1987년 효성바스프 PS영업부로 입사해 효성그룹에 합류했다.

이후 효성그룹 경영혁신팀을 거쳐 (주)효성에서 영업, 마케팅, 기획, 전략 등을 두루 경험한 핵심 인재다.

2008년에는 상무보로 승진해 타이어보강재 사업과 산업자재 부문의 성장을 이끌었다.

2018년 6월 분사 이후에는 효성첨단소재 경영전략실장을 맡아 안정적인 실적을 달성하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28년간 이어진 '가족의 나눔'…S-OIL이 전한 장학회의 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공식 블로그 'S-OIL STORY'를 통해 임직원 가족이 수십 년간 이어온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이야기는 강민수 S-OIL 감사 본부장의 부친인 강삼병 회장이 설립·운영해 온 ‘강한수 장학회’의 선행 사연이다. 해당 장학회는 1998년 설립 이후 28년간

2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3

삼성전자, '직장인이 가장 일하고 싶은 회사' 3년 만에 1위 탈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삼성전자가 '한국 직장인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 1위 자리를 3년 만에 되찾았다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1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플랫폼 블라인드에 따르면 2025년 한 해 동안 '가장 일하고 싶은 100대 기업' 설문 응답 23만6106건을 분석한 결과, 삼성전자가 1위를 차지했다. 이는 2022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