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사망·뇌·심혈관 보장상품 신상품 출시

문혜원 / 기사승인 : 2025-01-02 16:49:57
  • -
  • +
  • 인쇄
"보장성 보험시장 선점" 강화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한화생명은 종신·건강보험 상품 3종을 출시하며 보장성보험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한화생명이 새해를 맞아 보장을 강화한 종신 및 건강보험 상품 3종을 출시하며, 보장성 상품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한다. [사진=한화생명 제공]

 

신상품 한화생명 H종신보험은 가입 2년 경과시점부터 매년 사망보험금이 20%씩 증액(최대 가입금액 200%까지)된다. 가입 당시 1억원 사망보장을 가입한 고객이라면, 가입 6년 후 사망보험금이 2억원까지 확대된다.

 

주요 질병에 걸려 경제적으로 보험료를 계속 납입하기 어려울 때를 대비해 '3대질병 납입면제형' 옵션도 탑재됐다. 보험료 납입기간 중 3대질병을 진단 받으면 보험료 납입이 면제되며 보장은 동일하게 유지된다.

 

구체적으로 '3대질병 케어특약'도 신설했다. 해당 특약을 가입하면 3대질병 진단시, 그 때까지 납입한 주계약 보험료를 모두 환급해 준다.

 

'3대질병연금전환특약'으로 연금전환기능에 질병보장을 더 한 것도 장점이다. 해당 상품은 계약 10년 후부터 연금전환이 가능한데, 연금 개시 후 90세가 되기 전에 3대질병을 진단 받으면, 연금액의 2배(최대 10년간)를 추가 지급해 노후보장도 강화했다.

 

이밖에 '한화생명 제로백H 종신보험'도 있다. 업계 최장 체증형 사망보장으로, 상속세 재원 준비 및 물가상승에 따른 보험금의 실질가치 하락에 대비할 수 있는 상품이다. 계약 후 1년 경과시점부터 110세까지 사망보험금이 10%씩 체증된다. 예컨대 40세에 1억원 가입시, 사망보험금은 매년 1000만원씩 체증돼 110세 시점에 8억까지 증가하게 된다.

 

이 상품은 '9대질병 보험료납입면제특약'을 탑재해 9대질병 진단이 확정되면, 주계약 차회 이후 보험료 납입을 면제해 준다. 한화생명 H종신보험과 마찬가지로, 3대질병연금전환특약 선택도 가능하다. 가입가능 나이는 ▲한화생명 H종신보험 만 15세~75세 ▲한화생명 제로백H 종신보험 만 15세~70세다.

 

함께 출시된 '한화생명 뇌심H건강보험'은 뇌혈관질환과 허혈성심장질환뿐 아니라 '심부전', '대동맥박리' 등 중증 심장 및 혈관 질환까지 보장범위를 넓혔다.

 

뇌·심장질환은 수술, 혈전용해치료, 혈전제거술 등 병행치료가 잦은 점을 감안해 치료당 각각 보장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발병 후 후유증이 수반되는 경우가 많은 점에 주목해 재활특약 보장도 확대했다. 이외 에크모 치료, 욕창진단, 간병인지원금 등 다양한 특약을 통해 뇌·심장질환의 진단·수술·치료·간병·재활 등 전 과정을 합리적인 보험료로 보장받을 수 있다. 가입나이는 만 15세~80세까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