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어는 역시 '롯데마트'... 노르웨이 생연어 대형마트 최저가 판매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0 08:23:1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마트가 연어 가격 상식을 파괴했다. 롯데마트는 오는 12일(목)부터 일주일간 전 점에서 노르웨이산 ‘내가 만드는 연어(100g/횟감용)’와 ‘내가 만드는 연어(100g/구이용)’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카드(롯데/신한/NH농협/삼성) 결제 시 각 3591원, 3339원에 40% 할인 판매한다. 

 

해당 가격은 대형마트 대비 가장 저렴하며, 롯데마트가 올해 선보인 가격 중 최저가다. 롯데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지난 8월부터 사전 계약을 진행, 총 30톤의 연어 원물을 준비했다.

 

▲ 롯데마트가 연어 최저가에 도전한다. 

롯데마트는 연말 홈파티 시즌에 맞춰 노르웨이산 생연어를 직접 조리하기 간편한 ‘필렛(순살)’으로 제작했다. 생선뼈를 전부 발라낸 상품인 만큼 초밥, 회덮밥 등 취향에 따라 다양한 홈파티 메뉴로 활용될 수 있어, DIY(직접 제작) 요리를 좋아하는 고객들 대상으로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있다. 실제로 올해 1~11월 누계 기준 롯데마트의 수산 필렛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50% 상승했다.

또한 해당 상품은 슈페리어 등급을 받은 고품질 연어로, 선홍빛이 선명하고 탄력있는 식감을 자랑한다. 더불어 연어의 신선함을 살리고자 노르웨이 현지 작업 후 중간 유통사를 거치지 않고 항공 직송으로 받았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노르웨이 수산물위원회(NSC)’와 협력을 강화하고 올 한해 판매 성과를 공유하고자 오는 12일(목) 잠실 롯데호텔에서 ‘씨푸드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올 한해 롯데마트의 노르웨이 수산물(연어, 고등어 등) 판매 성과와 지속가능성에 대해 아이디어를 공유할 예정이다. 추가로 노르웨이 수산물 최다 판매자와 관련 담당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마트는 홈파티 시즌에 맞춰 ‘프리미엄 참다랑어 모둠회(300g)’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20% 할인해 2만 9900원에 선보인다. 또한 제타플렉스 잠실점, 의왕점, 월드컵점, 광복점 등 전국 80여 점 대상으로 ‘노르웨이 생연어 초밥(16입)’과 ‘방어회(250g)’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20% 할인해 각 1만 5600원, 1만 9920원에 할인 판매한다.

조성연 롯데마트·슈퍼 수산팀 MD(상품기획자)는 "고물가가 연일 이어지는 상황 속에서 소비자 물가 안정을 위해 올 한해 판매한 가격 중 가장 저렴한 3천원대 중반 연어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매달 파격적인 가격을 지닌 연어 행사를 선보임으로써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 완화에 크게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