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 ESG평가 최고 등급 'AA' 획득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9 08:31:36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애큐온캐피탈이 국내 ESG 평가 기관 서스틴베스트가 실시한 ‘2024 하반기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를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애큐온캐피탈 CI. [사진= 애큐온캐피탈]

 

서스틴베스트는 2006년 설립된 ESG 평가 전문 기관으로, 국내 상장 및 비상장 기업 대상 환경·사회·거버넌스 등 각 부문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평가 결과는 총 7개의 등급(AA, A, BB, B, C, D, E)으로 나뉘며, 이를 통해 투자자가 지속가능성 관점에서 우수한 기업을 선별할 수 있도록 지표를 제공한다. 

 

애큐온캐피탈은 ESG경영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의 선제적인 도전으로 AA등급을 획득했다.

 

애큐온캐피탈은 ‘지속가능한 내일을 위한 금융’이라는 지속가능경영 비전 아래 ▲친환경 경영 확대 ▲사회적 가치 창출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 등 3대 전략 방향을 수립하고, 9가지의 중점 과제를 선정해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기업문화에 담아내기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친환경 부문에서는 친환경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2021년 국내 A등급 캐피탈 사 최초로 지속가능채권을 발행, 지난 6월까지 누적 4100억원 규모의 ESG채권을 발행했다.

 

사회부문에서는 지난 1월 ‘사회책임활동 선언식’을 개최하고, 사회공헌활동을 기업이 이행해야 하는 의무로 전환한다는 의미를 담은 ‘사회책임활동’ 실천을 공표했다. 

 

거버넌스 부문에서도 지속가능경영 소통 및 ESG경영 투명성 강화를 위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3년 연속 발간했다. 보고서는 기업이 경영 활동을 통해 미치는 재무적 영향과 사회·환경적 영향 모두를 고려하도록 ‘이중 중대성 평가’를 도입해 작성했다. 

 

이혁수 애큐온캐피탈 전략부문장(CSSO)은 “이번 애큐온캐피탈의 AA 등급 획득은 그간 지속가능경영의 내재화를 위해 모든 임직원이 묵묵히 자신의 위치에서 한발 앞선 새로운 시도와 배움을 진행해 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애큐온캐피탈은 업권 최초로 이어가는 지속가능경영의 여정에서 임직원 및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지속가능경영의 정도(正道)로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고려아연, 희소금속 통합 제련기술 '국가핵심기술' 도전…기술·안보 카드 꺼냈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이 '아연·연·동 통합 공정을 활용한 희소금속 농축·회수 기술'을 국가핵심 기술로 지정해 달라는 신청서를 최근 산업통상부에 제출했다고 29일 밝혔다. 희소 금속은 첨단·방위 산업의 필수 소재로 전 세계 주요 국가와 기업이 앞다퉈 확보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는 핵심 광물이다. 고려아연은 이번 기술이 국가핵심

2

하나은행, '첨단의료복합단지' 구축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29일 인천시 서구 청라동에서 청라의료복합타운의 핵심 시설인 서울아산청라병원 착공식에 참여했다고 밝혔다.청라의료복합타운은 종합병원과 의료 바이오 관련 산업·학문·연구 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오는 2029년까지 지상 19층, 지하 2층, 약 800병상 규모로 서울아산청라병원의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또한, KAIS

3

극장서 보는 우타다 히카루 25주년...CGV, ‘사이언스 픽션 투어 2024’ 내년 1월 개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GV가 일본 국민 가수 우타다 히카루의 데뷔 25주년을 기념한 전국 투어 실황 영화를 선보인다. CGV는 내년 1월 7일 ‘우타다 히카루 사이언스 픽션 투어 2024’를 개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작품은 우타다 히카루가 약 6년 만에 진행한 전국 투어 가운데 하이라이트로 평가받는 K-아레나 요코하마 공연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