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슈퍼,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 빼빼로 콜라보레이션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6 08:53:54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버추얼(가상)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가 다시 한번 롯데마트·슈퍼에 등장한다.

 

버추얼 아이돌 최초로 음원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새로운 아이돌 시대의 가능성을 연 플레이브가 그 뜨거운 영향력을 증명했다. 지난 10월 31일(목) 롯데마트·슈퍼는 빼빼로 데이를 맞아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재미를 선사하고자 8각 패키지의 ‘플레이브 롯데 빼빼로 아몬드/크런키’ 2종을 단독 출시한 바 있다. 

 

▲ <사진=빼빼로>

 

실제로 출시 당일 전국 각 점포에서 플레이브 빼빼로를 사기 위한 오픈런이 발생했고, 매장 오픈 1시간 만에 준비 물량의 90%가 소진되어 이틀 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예상보다 빠르게 물량이 소진되며 당시 이를 구매하지 못한 고객들에게 큰 아쉬움을 남겼다.

 

이에 롯데마트·슈퍼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추가 물량 생산을 결정, 오는 7일(토) ‘플레이브 롯데 빼빼로 아몬드/크런키’ 2종 2차 단독 판매를 시작한다.

 

빼빼로의 경우 11월에 고객 수요 및 매출이 가장 높은 상품으로, 성수기가 끝난 이후 12월에 다시 한번 대량으로 물량이 입고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이처럼 뜨거운 고객 반응은 롯데마트·슈퍼가 2030세대의 트렌드를 발빠르게 파악, 새로운 쇼핑 콘텐츠 제공을 위해 주류 문화로 자리잡은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 최초의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단독 출시한 점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2차 판매 ‘플레이브 빼빼로’는 1차 판매 물량과 마찬가지로 각 패키지 전면에 최근 발매된 미니 앨범 ‘Pump Up The Volume’의 의상과 10월 앵콜 콘서트에서 공개된 의상을 입은 멤버들의 비주얼이 담겨 있다. 또한 ‘플레이브 빼빼로’ 구매 고객에게 포토 카드 1세트(랜덤 2장)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동일하게 진행한다. 포토 카드는 총 10종으로, 각 멤버 별 일반 포토 카드와 멤버들의 손 글씨가 담긴 스페셜 포토 카드 두 종류로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이번 2차 판매에서는 더욱 많은 고객들이 ‘플레이브 빼빼로’를 만나볼 수 있도록 1차판매 물량보다 약 2배 이상 물량을 확대 준비했다. 고객 접점이 늘어나도록 판매 채널도 확대해 전국 롯데마트와 슈퍼는 물론, 롯데마트의 창고형 할인점 ‘롯데마트MAXX’와 온라인 롯데마트몰에서도 함께 판매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몰에서는 7일(목) 오전 9시부터 구매 가능하며, 전국 택배 배송을 통해 더 많은 지역의 고객 쇼핑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이화석 롯데마트·슈퍼 기호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지난 1차 판매 시기 뜨거웠던 고객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발빠르게 추가 생산을 결정하고 2차 판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2030 고객들의 소비 취향을 바탕으로 이색적인 상품 기획과 함께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고려아연, 희소금속 통합 제련기술 '국가핵심기술' 도전…기술·안보 카드 꺼냈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이 '아연·연·동 통합 공정을 활용한 희소금속 농축·회수 기술'을 국가핵심 기술로 지정해 달라는 신청서를 최근 산업통상부에 제출했다고 29일 밝혔다. 희소 금속은 첨단·방위 산업의 필수 소재로 전 세계 주요 국가와 기업이 앞다퉈 확보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는 핵심 광물이다. 고려아연은 이번 기술이 국가핵심

2

하나은행, '첨단의료복합단지' 구축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29일 인천시 서구 청라동에서 청라의료복합타운의 핵심 시설인 서울아산청라병원 착공식에 참여했다고 밝혔다.청라의료복합타운은 종합병원과 의료 바이오 관련 산업·학문·연구 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오는 2029년까지 지상 19층, 지하 2층, 약 800병상 규모로 서울아산청라병원의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또한, KAIS

3

극장서 보는 우타다 히카루 25주년...CGV, ‘사이언스 픽션 투어 2024’ 내년 1월 개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GV가 일본 국민 가수 우타다 히카루의 데뷔 25주년을 기념한 전국 투어 실황 영화를 선보인다. CGV는 내년 1월 7일 ‘우타다 히카루 사이언스 픽션 투어 2024’를 개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작품은 우타다 히카루가 약 6년 만에 진행한 전국 투어 가운데 하이라이트로 평가받는 K-아레나 요코하마 공연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