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XR 콘텐츠 체험 행사 개최...게임부터 미디어아트까지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2 09:01:39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이 최신 디지털 기술들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XR(확장현실) 기술이 적용된 콘텐츠를 마련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중동점 9층 문화홀에서 오는 6일부터 내년 2월 9일까지 ‘퓨처 그라운드’(FUTURE GROUND) 행사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 <사진=현대백화점>

 

이번 행사에서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5’ 혁신상 수상 기업인 뉴작과 손을 잡고  최신 XR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들을 선보인다. ‘XR 축구’, ‘인터랙션 미디어아트’, ‘라이브 스케치’, ‘XR 슈팅게임’ 등이 대표적이다. 일반 고객은 1만원에, H포인트 회원은 5,0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킨텍스점에서도 5일까지 ‘우당탕탕 선물가게’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협업해 진행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IP(지식재산권)를 보유하고 있거나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업들이 다수 참여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뿐만 아니라 인기 애니메이션인 ‘두다다쿵’, ‘레인보우버블젬’, ‘샤샤안매일로’ 등 다양한 굿즈도 판매될 예정이다.

 

방문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어린이 극장에서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상영이 이루어지며, 캐릭터 풍선 증정과 꽝 없는 행운의 룰렛 이벤트가 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보다 풍부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신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콘텐츠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백화점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시도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카오모빌리티, 택시 등 지원 활동 담은 '파트너 성장 리포트' 발간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 대리, 퀵기사 등 카카오모빌리티의 각 서비스에 공급자로서 참여하고 있는 ‘파트너’들에 대한 지원 활동을 종합한 ‘파트너 성장 리포트’를 발간, 파트너플레이스를 통해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파트너플레이스는 카카오모빌리티가 파트너플레이스는 파트너들이 교육과 콘텐츠를 통해 성장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한

2

한국타이어 후원, 월드 랠리 챔피언십 '칠레 랠리'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 ‘2025 월드 랠리 챔피언십(2025 FIA World Rally Championship, 이하 WRC)’의 11라운드 ‘칠레 랠리(

3

모두투어, ‘ONLY 우리만’ 상품 라인업 확대… 소규모·프라이빗 여행 수요 공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는 소규모·프라이빗 여행 트렌드에 맞춘 'ONLY 우리만' 상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다고 16일 밝혔다. ‘ONLY 우리만’은 프라이빗 여행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지난 2월 새롭게 선보인 브랜드로, 단독 여행 수요가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꾸준히 상품군을 넓혀가고 있다. 과거 고객 선호도, 행동 데이터, 견적 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