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필수품 도드람 '캔돈', 캠핑족과 1인 가구 필수템 등극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9 09:20:38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캠핑장을 찾는 인구가 계속 증가하며 대한민국의 캠핑 열풍은 여전히 뜨겁다. 한국관광공사의 조사에 따르면, 2023년 기준 국내 캠핑 인구는 약 1,3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캠핑, 차박, 피크닉 등 다양한 야외활동이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간편하고 실용적인 식재료가 캠핑족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지난 6월 선보인 ‘캔돈’은 캠핑 준비 과정에서 “캔돈 챙겼어?”라는 말이 자연스러울 정도로 캠핑 필수템으로 자리매김했다. 캔돈은 캠핑 중 번거로움을 느낀 직원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해 협업과 토론을 거쳐 디자인이 구체화된 뒤, 개발과 유통까지 이어진 혁신적인 제품이다. 출시 이후 진행된 프로모션마다 인기몰이를 하며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 캠핑 필수품 도드람 '캔돈', 캠핑족과 1인 가구 필수템 등극

캔돈은 300g의 신선한 구이용 돼지고기를 캔 형태 용기에 담아 휴대성과 보관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한 입 크기로 미리 손질되어 있어 별도의 칼이나 가위 없이 바로 조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캠핑 초보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캠핑, 등산, 피크닉, 차박 등 준비 과정이 번거로운 야외활동에서도 신선한 돼지고기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간편한 조리를 선호하는 1인 가구들 사이에서도 캔돈을 활용한 캠핑 요리법과 후기가 SNS에서 공유되며 캠핑의 즐거움과 의미를 더하는 새로운 캠핑 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잡고 있다.

캔돈을 더욱 맛있게 즐기기 위한 방법으로는 다이소의 ‘고기 찍먹 양념 세트’를 추천한다. 이 세트는 고기 요리에 필수적인 네 가지 양념(쌈장, 쯔란, 소금후추, 간장소스)으로 구성되어 있어 고기 맛을 풍성하게 살려준다. 작고 가벼운 크기로 휴대가 간편해 캠핑이나 야외활동에 적합하며, 다양한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캠핑족들에게 인기가 높다. 특히, 쯔란은 고기에 독특한 이국적 풍미를 더해주며, 간장소스는 양파 절임이나 고기 양념으로 활용하기 좋아 다채로운 맛을 제공한다.

캔돈과 고기 찍먹 양념 세트는 조리의 간편함과 맛의 풍미 면에서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구워낸 돼지고기를 쌈장에 찍어 먹으면 한국식 바비큐의 정석을 느낄 수 있으며, 쯔란을 곁들이면 독특한 향신료의 매력을 더할 수 있다. 또한, 참기름과 소금후추를 더하면 고소한 풍미가 한층 깊어져 각자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조합으로 즐길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다. 이러한 조합은 간단하면서도 특별한 맛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캔돈은 GS25, 이마트24, 쿠팡 등 주요 편의점과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고기 찍먹 양념 세트는 다이소 매장에서 다음 주부터 구매가 가능하여 캠핑족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캔돈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신선한 돼지고기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이라며, “다이소의 ‘고기 찍먹 양념 세트’를 함께 활용하면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워홈 ‘그린 라운지’, 골프장 전용 가을 시즌 신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은 골프장 전용 프리미엄 식음 서비스 브랜드 ‘그린 라운지(Green Lounge)’에서 가을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그린 라운지’는 골퍼들에게 프리미엄 식음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라운딩 경험을 제공하고자 선보인 골프장 전용 식음 브랜드다. 올해는 ‘골프 트립’을 콘셉트로 시즌별 세계 각국의 이색 메뉴와 전

2

에이피알, 글로벌 뷰티 마케터 신입 집중 채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피알이 해외 시장 내 사세 확장에 발맞춰 국가별 마케팅 인재 채용에 돌입하며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에이피알은 16일 자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글로벌 뷰티 마케터’ 신입 채용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이번 채용은 K-뷰티의 인기를 타고 해외 시장에서 빠르게 매출과 인지도를 높이고 있는 ‘메디큐브

3

NS홈쇼핑, 제5기 시청자 위원회 출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소비자 권익 보호와 방송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5기 시청자위원회’를 공식 출범하고 지난 15일 시청자위원의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본사에서 열린 출범식에서 10명의 신임 시청자위원이 위촉됐다. NS홈쇼핑의 시청자위원회는 단순히 법적 규정을 준수하기 위한 제도가 아니다. NS홈쇼핑은 급변하는 미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