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국립중앙박물관 카페 운영 계약 체결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2 09:47:4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국립중앙박물관 내 카페 5개소 운영 계약을 체결하고, 박물관 특화 매장 운영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앞서 진행된 입찰에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이후 협상을 거쳐 계약을 최종 체결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오는 3월부터 국립중앙박물관 내 5개 카페를 운영한다.

 

▲ <사진=이디야커피>

 

국립중앙박물관은 한국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집약적으로 소개하는 대표 문화기관이다. 상설·특별 전시를 통해 시대별 주요 유물을 선보이고,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국내외 관람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박물관의 상징성과 카페별 위치 특성을 반영한 운영 전략을 적용할 계획이다. 관람 동선과 공간 여건에 따라 매장 콘셉트와 서비스 방식을 차별화하고, 박물관 관람 흐름 속에서 휴식과 한국적 정서를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특화 요소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디야커피는 현재 국립대구박물관과 국립경주박물관 내 카페를 운영 중이다.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메뉴 기획과 공간 운영 경험을 축적해 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립중앙박물관에서도 안정적인 운영 체계와 품질 관리를 구현할 계획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국립중앙박물관은 한국 문화를 대표하는 상징적 공간인 만큼 관람객 편의와 품질을 최우선으로 운영하겠다”며 “기존 박물관 매장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공간별 특성을 살린 차별화된 카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승리의 여신: 니케, ‘리코리스 리코일’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승리로 향하는 소녀들의 건슈팅 RPG ‘승리의 여신: 니케’와 일본 인기 TV 애니메이션 ‘리코리스 리코일’의 컬래버레이션을 오는 2월 12일부터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리코리스 리코일’은 일본의 치안을 유지하는 에이전트 ‘리코리스’인 니시키기 치사토와 이노우에 타키나를 주인

2

웨이브, 2월 '먼슬리 웨이브' 라인업 공개! '마니또 클럽' 등 풍성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가 2월 ‘먼슬리 웨이브’ 영상을 통해 신규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 라인업은 웨이브만의 차별화된 오리지널에 방송사 주요 드라마, 예능 콘텐츠를 더해 한층 풍성해진 볼거리를 완성했다. # 웨이브에서만 볼 수 있는 ‘이색’ 오리지널... ‘남의연애4’, ‘공양간의 셰프들’, ‘읽다’ ‘남

3

[메가 이슈토픽] "관세 뒤에 숨은 압박은 투자"…美, 현대제철 루이지애나 제철소 '속도전' 요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미국이 한국 정부를 향해 민간 기업의 대미 투자 이행 속도가 더디다며 불만을 제기한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미국 남부 공화당 강세 지역인 루이지애나주를 직접 언급하며 현대제철의 현지 제철소 건설을 서둘러 달라는 요구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외교·통상 당국에 따르면 미국 측은 최근 우리 정부와의 비공식 접촉 과정에서 “정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