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늦겨울 한파에 ‘난방 가전’ 판매량 급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28 11:05:47
  • -
  • +
  • 인쇄
서브 난방 가전 ‘온풍기‧전열기기’ 추가 구비 고객 늘어

전자랜드가 이달 늦겨울 한파가 이어지면서 난방 가전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28일 밝혔다.

전자랜드 자체 조사결과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23일까지 난방 가전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온풍기는 86%, 전열기기는 42%가 성장했다.
 

▲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에서 고객들이 난방 가전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전자랜드 제공]

 

전자랜드는 예상치 못한 늦겨울 한파가 이어지면서 소비자들이 서브 난방 가전을 장만한 것을 판매증가의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지난 23일에는 서울 아침 최저 기온이 영하 10도까지 떨어지며 17년 만에 가장 추운 2월 말 날씨를 기록한 바 있다.

전자랜드는 보일러나 전기장판 등으로 난방하기에 한계가 있는 곳에 온풍기‧전열기기를 추가로 갖추는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여름에 서브 냉방 가전으로 선풍기와 서큘레이터를 사용하는 것처럼, 온풍기와 전열기기는 특정 공간에 대한 빠른 난방 효과가 있어 서브 난방 가전으로서 효율이 뛰어나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