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그룹, 숙명여대와 청년 대상 ‘온라인 직무 멘토링’ 실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9-16 11:37:23
  • -
  • +
  • 인쇄
HDC그룹 계열사 여성 임직원 20명으로 멘토 구성

HDC그룹(회장 정몽규)의 계열사 임직원 20명은 지난 15일 오후 숙명여대 대학일자리센터와 함께 온라인 직무 멘토링 ‘랜선여(女)담(talk)’ 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사회진입을 준비하는 숙명여대 학생 106명을 대상으로 봉사자 1명당 6명 이하의 소규모 그룹으로 편성해 약 90분간 진행됐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화상회의 앱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 HDC현대산업개발 직원이 ‘랜선여(女)담(talk)’ 프로그램에 참여한 숙명여대 학생들에게 화상회의 앱을 통해 직무 멘토링을 하고 있다. [사진=HDC그룹 제공]

 

숙명여대 학생들은 부동산개발, 물류관리, R&D, 조경, 인테리어, 영업, 홍보마케팅, HR, 전략기획, 사회공헌 등 HDC그룹 멘토 20명의 담당 직무 가운데 선호하는 분야를 선택해 참여했다.

봉사자들은 학생들의 사전 질문사항을 바탕으로 직무소개, 업무환경·비전, 준비 방법 등 자신의 업무 지식과 경험담을 공유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HDC그룹 계열사의 연합 활동으로 진행됐다. HDC그룹은 멘토 전원을 여성 직원으로 구성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멘토링에 참여한 임유빈 HDC현대산업개발 도시개발1팀 매니저는 “몇 년 전 취업준비생 시절의 고민을 똑같이 하고 있을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은실 숙명여대 대학일자리센터 과장은 “채용시장이 얼어붙은 요즘, 여성 현직자 멘토들의 조언이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HDC그룹과 숙명여대가 협업하는 기회를 자주 만들게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랜선여담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지난 2019년부터 운영해온 멘토링 프로그램 '랜선잡(job)담(talk)'의 외전 개념으로 기획됐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아쏠' 13기 옥순 효마니, 유희관·민경수와 흥미진진 삼각관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웨이브(Wavve) ONLY 예능 ‘우리 아직 쏠로’에서 유희관-민경수가 13기 옥순 ‘효마니’를 사이에 둔 흥미진진한 삼각관계를 시작한다. 18일(오늘) 오후 5시 웨이브(Wavve)에서 선공개되는 야구인들의 리얼 연애 예능 ‘우리 아직 쏠로’(이하 ‘우아쏠’) 5회에서는 ‘지니’ 유희관, ‘우기’ 박재욱, ‘민빈’ 민경수,

2

'독박투어4' 김준호 "유세윤 무독이니 빨리 짜야 돼"→하승진 "진짜 나쁜 형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박즈’가 게스트 하승진과 손잡고 ‘무독’ 유세윤 몰이에 나선다. 20일(토) 밤 9시 방송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17회에서는 김대희x김준호x장동민x유세윤x홍인규가 초특급 게스트 하승진과 함께 인도네시아의 숨겨진 보석 ‘빈탄’에서 다이내믹한 액티비티를 즐기는 하루가 펼쳐진다.

3

'박장대소' 박준형-장혁, 신청자들 콜(요청) 받고 길거리 깜짝 출몰?!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S 신규 예능 ‘박장대소’가 박준형-장혁의 좌충우돌 케미가 담긴 첫 녹화 스틸을 전격 공개했다. 오는 10월 말 첫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는 30년 우정의 ‘찐친 브로’ 박준형-장혁이 일반인들의 ‘콜(요청)’을 받아 현장으로 출동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는 리얼리티 예능이다. 이와 관련해 제작진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