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에스이티-유뱃, 복합계 전해질막 기술 협력…차세대 전지 핵심 부품 개발 추진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5 13:10:2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에이에스이티가 차세대 이차전지 개발을 위해 유뱃과 협력에 나섰다.

 

에이에스이티는 유뱃과 차세대 이차전지 핵심 소재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 <사진=에이에스이티>

 

이번 협약은 리튬이온 이차전지와 리튬메탈 기반 차세대 전지에 적용 가능한 산화물–고분자 복합계 전해질막 기술의 검증과 상용화를 공동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복합계 전해질막 상용화를 위한 공동 기술 검증 ▲연구 및 사업 수행 장비 공동 활용 ▲기술 상용화를 위한 협력 체계 구축 ▲국내외 시장 창출 및 확대를 위한 공동 홍보 ▲글로벌 사업화를 위한 공동 기술 협력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에이에스이티의 복합계 전고체 전해질막 기술은 액체 전해질 사용을 최소화하고 분리막을 대체해 리튬메탈 전지에서 발생 가능한 열폭주, 내부 단락, 화재 위험을 개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술은 높은 안전성과 신뢰성이 요구되는 국방·방산용 전지 시스템에서 핵심 요소로 평가되며, 국방용 전지와 고신뢰성 전원 시스템, 고에너지밀도 배터리 등 안전성이 최우선인 분야에서 차세대 핵심 부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에이에스이티는 소재 기술 고도화와 공정 최적화를 통해 차세대 전지 핵심 부품 개발을 추진하고, 유뱃은 전지 셀 및 시스템 설계·운용 경험을 기반으로 국방 및 특수 목적 전지 분야 실증과 적용을 담당할 예정이다.

 

양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차세대 이차전지 기술 활성화를 넘어 국방용 및 리튬메탈 기반 전지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복합계 전해질막을 중심으로 차세대 전지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S홈쇼핑, 설 앞두고 협력사에 판매대금 190억 조기 지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를 대상으로 약 190억원 규모의 판매 대금을 조기지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조기지급은 설 명절 시즌 자금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를 고려해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운용과 경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조치다. 지급 대상은 방송 및 모바일 등 전 채널 판매분으로, 중소 협력사를 포함한 1200여곳의 협력

2

우리銀, 알뜰폰 개통 시 혜택 증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알뜰폰 서비스 ‘우리WON모바일’신규 개통 고객에게 연간 최대 31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반값에 혜택을 더하다’이벤트를 이달 28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개통 고객은 Npay 포인트 3만원과 멤버십 등급에 따라 연 최대 6만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2종

3

파리바게뜨, 2026 밀라노 동계올림픽 ‘팀코리아’ 응원 나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리바게뜨가 2026 밀라노·코르티나 동계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Team Korea)’를 응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팀코리아 공식 스폰서로서 오는 2월 6일 개막하는 제25회 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전국 3400여 개 매장에서 선수단 응원 홍보물을 운영하고, 브랜드 공식 SNS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