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국방부장관 감사장 수상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6-01-19 13:55:08
  • -
  • +
  • 인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2일 서울사이버대에서 국방부장관 감사장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 이정원 서울사이버대 군교육지원센터 부총장(좌측에서 다섯 번째)와 정수연 국방애드 대표(좌측에서 네 번째)를 포함한 관계자들이 국방부장관 감사장 전달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서울사이버대는 사이버대학 중 군인 재학생을 많이 보유한, 군인 특화 교육을 자랑하는 사이버대학이다.

군과 사회를 연결하는 교육 플랫폼으로서 장병들의 자기계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아낌없는 교육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건군 77주년 및 한미동맹 72주년을 기념하는 제21회 국방일보 전우마라톤 대회에 메인 공식 협찬사로서 재학생 및 교직원과 함께 대회에 참여했다.

사단법인 퍼플하트와 공동으로 부스를 운영, 부상군인과 함께하는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 감사장은 국방애드의 정수연 대표가 전달했다.

이정원 서울사이버대 군교육지원센터 부총장은 “이번 국방부장관 감사장을 받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서울사이버대는 앞으로도 군 특화 사이버대학이자 군과 사회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군 친화대학인 서울사이버대는 국내 최초이자 사이버대 중 가장 군에 특화된 ‘군경상담학과’를 비롯해 군의 교육수요를 적극 반영, 개편한 국방AI학과를 통해 군 특화 교육에 힘을 쏟고 있으며,

군 간부의 특성화 역량을 강화하고 체계적인 군 교육을 지원하기 위하여 군교육지원센터를 설립했다.

각 군에서 요구되는 교육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를 통해 수요자의 필요에 부응하는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현재 군에서 필요한 군 간부 상담역량강화 교육과 리더십 교육, 부적응 병사 적응 교육, 분대장리더십 교육 등과 군인가족 영유아발달지원 프로그램 등 군의 수요를 적극 반영해 군에 최적화된 맞춤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질 높은 교육을 지원하기 위하여 상담, 심리, 리더십, 인성 등 다양한 영역의 전문 연구원들을 통해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있다. 군의 특수한 환경을 고려한 학사 및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군인 재학생들이 성공적으로 학업을 마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 대학원은 오는 30일까지 2026 전기 2차 일반대학원 석사, 박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단독 산지부터 신품종까지…롯데마트, 과일 차별화 전략 본격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가 단독 산지 운영과 신품종 확대를 통해 과일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국내 대표 산지 원물을 대형마트 3사 중 유일하게 선보이는 한편, 연초부터 신품종 도입을 확대하며 2026년 과일 차별화 전략을 본격 가동한다. 롯데마트는 현재 ‘밀양 얼음골 사과(4~5입/봉)’를 대형마트 단독 상품으로 운영하고 있다. 밀양 얼음골은 큰 일

2

파리바게뜨 ‘파란라벨’, 11개월 만에 2천만 개 팔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리바게뜨의 건강 베이커리 브랜드 ‘파란라벨(PARAN LABEL)’이 론칭 11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026만 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파란라벨은 파리바게뜨가 지난해 2월 선보인 건강빵 브랜드로, 독자 개발한 ‘통곡물 발효종’을 적용했다. 통곡물 특유의 거친 식감을 개선하면서도 풍미를 살리고, 장시간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3

교촌 발효공방1991, 배민B마트 입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의 농업회사법인 발효공방1991이 배달의민족 퀵커머스 서비스 ‘배민B마트’에 입점했다. 19일 교촌에프앤비에 따르면 발효공방1991은 고도탁주 ‘은하수 별헤는밤’을 배민B마트를 통해 선보이며 고객 접점을 강화한다. 배민B마트는 지난해 12월 국내 최초로 전통주 즉시배달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현재 품질과 인지도를 기준으로 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