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올저축은행, 6년 연속 KS-CQI 콜센터품질 우수기업 선정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5 14:06:48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다올저축은행이 26일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4 KS-CQI 콜센터품질지수’에서 6년 연속으로 ‘저축은행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사진= 다올저축은행]

 

한국표준협회에서 시행중인 KS-CQI(Korean Standard-Contact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품질지수)는 전문가 모니터링을 통해 ▲접근용이성 ▲물리적 환경 ▲신뢰성 ▲친절성 ▲적극성 등을 평가해 우수콜센터를 선정한다. 다올저축은행은 2019년부터 6년 연속 선정되며 고객중심적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다올저축은행은 고객중심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세분화를 통한 맞춤형 상담 ▲건강한 상담 문화 조성 ▲상담사 교육 강화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자발적 학습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또한 ▲금융소비자의 권리 강화를 위한 대응 마련 ▲신상품 개발 시 상품심의 실무자 협의회 운영 ▲미래 세대를 위한 1사1교 금융교육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시니어 금융교육 ▲금융 취약계층의 금융 접근성 강화 등의 활동도 수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수시로 변화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Fi 커넥트통장(파킹통장), Fi 자산관리통장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해왔다.

 

다올저축은행 김정수 대표이사는 “고객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6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이라는 쾌거를 이루었다”며 “더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이를 통해 향후 AI를 기반으로 한 콜센터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OLED 한계 깼다" LG디스플레이, 720Hz·5K2K 세계 최초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세계 최고·최초 기록을 앞세운 모니터용 OLED 패널을 대거 공개하며 글로벌 게이밍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LG디스플레이는 내달 6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현존 OLED 패널 가운데 세계 최고 주사율 720Hz 세계 최초 39인치

2

“사후 감사는 끝” 강원랜드, 생성형 AI 기반 스마트 감사시스템 도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스마트 감사체계를 도입하며 감사 업무 전반의 혁신에 나섰다.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생성형 AI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감사시스템’을 본격 가동한다고 28일 밝혔다. 감사위원회는 오는 29일 안광복 상임감사위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스템 오픈식을 열고, 인공지능 대

3

S-OIL, 생성형 AI 영상으로 생태 보전 알린다…ESG 메시지 강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OIL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를 통해 생태 보전의 의미를 알리고 ESG 메시지 전달에 나섰다.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생성형 AI 기반 스토리텔링 기법을 적용한 생태 보전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기존에 사진 중심으로 기록하던 사회공헌 활동을 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