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4개사 대표이사 인사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8-31 14:08:47
  • -
  • +
  • 인쇄
한화/글로벌, 한화엔진, 한화파워시스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등
4개 사 대표이사 5명 내정
전문성 검증·글로벌 사업 역량 갖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한화그룹은 31일 한화/글로벌, 한화엔진, 한화파워시스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리조트부문/에스테이트부문) 등 4개 계열사 대표이사 5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 한화그룹 CI [사진=한화]


▲한화/글로벌 류두형 대표이사 ▲한화엔진 김종서 대표이사 ▲한화파워시스템 라피 발타 대표이사 ▲한화호텔앤드리조트/리조트부문 최석진 대표이사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스테이트부문 김경수 대표이사가 내정됐다.

이번 대표이사 인사의 특징은 불확실한 대내외 경영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중장기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성이 검증된 경영진을 배치한 점이다.

한화그룹은 급변하는 글로벌 사업 환경에 적응하고 사업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수시 인사를 단행하고 있다.


▲ 류두형 한화/글로벌 대표 내정자 [사진=한화]

 

한화/글로벌 신임 대표이사에는 류두형 現 한화오션 경영기획실장이 내정됐다.

류 대표 내정자는 한화에너지, 한화첨단소재, 한화모멘텀 등 소재, 에너지, 기계 등 다양한 분야의 대표이사를 지낸 전문 경영인이다.

2024년부터 한화오션 경영기획실장을 맡아왔다. 제조, 에너지 분야 글로벌 사업에 대한 인사이트와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화/글로벌의 사업 전략 고도화 및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집중할 계획이다.

 

▲ 김종서 한화엔진 내정자 [사진=한화]


김종서 한화엔진 내정자는 한화토탈 대표, 한화오션 상선사업부장 등을 역임했다.

2023년부터 한화오션 상선사업부장을 맡아 수익성 위주의 선별 수주 전략과 LNG선의 매출 비중을 확대하면서 한화오션의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

글로벌 선박 수요 증가와 맞물려 선박 엔진 수요 확대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엔진 제조 본업 경쟁력 강화 및 사업 다각화를 견인할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 라피 발타 한화파워시스템 내정자 [사진=한화]

한화파워시스템 신임 대표이사에는 라피 발타 現 한화파워시스템 COO가 내정됐다.

라피 발타 대표 내정자는 글로벌 엔진 및 가스터빈 업계에서 35년 이상 활동한 경험을 갖고 있는 전문가다.

GE와 항공우주 제조업체인 프리시즌 캐스트파츠(Precision Castparts)를 거쳐 지난해 한화파워시스템에 합류했다.

글로벌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한화파워시스템의 압축기, 가스터빈 등 에너지 장비의 해외시장 확대를 이끌게 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사업 부문별 전문성 강화를 위해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된다.

리조트 부문은 최석진 대표이사가, 에스테이트 부문은 김경수 대표이사가 내정됐다.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최석진 내정자 [사진=한화]

 

최석진 대표 내정자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레저지원그룹장과 미래전략실장을 지냈다. 호텔, 리조트 사업의 중장기 성장을 위한 전략을 수립해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에스테이트 부문 김경수 내정자 [사진=한화]

김경수 대표 내정자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개발사업부장과 회원사업부장, 아쿠아플라넷 대표를 거쳐 현재 에스테이트부문장을 맡고 있다. 종합 부동산 시설관리 사업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한화 관계자는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해 미래시장을 선점하는 데 초점을 맞춘 인사”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인사를 통해 각 사는 신임 대표이사 책임 하에 최적의 조직을 구성해 내년 경영전략을 조기에 수립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업계획을 실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에 내정된 대표이사들은 각 사 일정에 따라 주주총회와 이사회 등을 거쳐 최종 선임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힘찬병원 김태현 진료원장, 퇴행성 관절염 단계별 특징과 관리법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힘찬병원 정형외과 김태현 진료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이 20일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 ‘좋은 아침’의 ‘똑똑똑! 고민상담소’에 출연, 퇴행성 관절염의 단계별 특징과 통증 관리법, 관절 건강 관리 전략을 소개했다.‘똑똑똑! 고민상담소’는 의료 전문가들이 출연해 건강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날 방송은 ‘평화로운 일상을 지

2

HCA, ‘EMC CHINA 2025’ 참가…아시아 시장 본격 공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전자파 흡수체 전문 제조기업 ㈜에이치씨에이(HCA, 대표 한상준)가 오는 20일부터 3일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기 적합성 전문 전시회 ‘EMC CHINA 2025’에 참가하며 아시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이번 전시는 전자파 간섭(EMI) 및 전자기 적합성(EMC) 분야의 최신 기술과 솔루션을 소개하는 글로벌 대표

3

대한항공, 美 Archer와 미래항공교통 모델 공동 개발 나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한항공은 미국 도심항공교통 선도 기업 아처 에비에이션(Archer Aviation·이하 아처)과 미래항공교통(AAM) 모델 공동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MOU 서명식은 전날 오후 경기 고양시 킨텍스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5’ 행사장에서 열렸다. 임진규 대한항공 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