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사중재원, 데이터분쟁조정위와 분쟁해결 효율성 증진 업무협약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6 14:09:30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대한상사중재원(원장 맹수석)은 데이터분쟁조정위원회(위원장 김후곤)와 대안적 분쟁해결제도 활성화를 통해 데이터 분쟁의 효율적 해결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 맹수석 대한상사중재원장과 김후곤 데이터분쟁조정위원장이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업무협약식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상사중재원]

 

중재원과 위원회는 지난 5일 서울 센터포인트 광화문에서 중재원 맹수석 원장과 위원회 김후곤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데이터 분쟁의 효율적 해결을 위한 협력증진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에는 위원회는 조정이 성립하지 않거나 조정절차가 중지되는 경우 분쟁당사자에게 중재 제도를 안내하고 동의하에 중재원으로 분쟁을 이관하며, 중재원은 접수 또는 상담 요청된 데이터 분쟁에 대해 조정 제도를 안내하고 분쟁당사자의 동의하에 위원회로 이관한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나아가 양 기관은 ▲데이터 분야 분쟁해결제도의 홍보 ▲대안적 분쟁해결에 관한 조사·연구 ▲데이터 분쟁 동향 파악 및 상호 정보제공을 통한 조정·중재 제도의 활성화 및 인식 제고를 위해 협력할 것을 협약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원랜드, 2026년 예산·운영계획 확정…매출 1조5112억 원 목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가 2026년도 예산 및 운영계획을 확정했다. 강원랜드는 지난 23일 정선 강원랜드 그랜드호텔에서 제227차 이사회를 열고 2026년도 예산 및 운영계획안 중장기 경영목표 변경안 등 총 6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이사회에서 의결된 2026년도 예산안에 따르면 강원랜드는 내년 매출 1조5112억 원, 비용 1조2948

2

소울엑스, 미국 마트에 '먹방 유튜버 히밥' XR 콘텐츠 깜짝 등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XR 콘텐츠 제작 솔루션 전문기업 소울엑스가 미국 현지 유통 매장에서 먹방 유튜버 히밥의 IP를 활용한 XR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이며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소울엑스는 미국 한인 마트 체인 H마트 6개 매장에서 진행된 ‘히밥’ 브랜드 론칭 프로모션을 위해 XR 기술 기반 체험 콘텐츠를 위드라이크와 공동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3

케이카, 연말연시 겨울철 안전 운행·차량 관리법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연말연시를 맞아 여행과 나들이 수요가 늘어나며 교통량 증가가 예상되는 가운데, 겨울철 안전 운행과 차량 관리의 중요성이 다시 한 번 부각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겨울은 기습 한파와 이상 저온 현상이 평년보다 잦고, 기온 변동성도 클 것으로 전망된다.이에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케이카(K Car)는 연말연시 운전자들이 반드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