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 산불 피해 복구 지원에 힘...사회적 책임 주력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1 14:56:01
  • -
  • +
  • 인쇄
삼성·SK·현대차·LG 등 주요 기업, 피해 지원 성금 기탁
구호키트부터 생필품, 가전제품, 와이파이 등 물품 지원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영남지역에서 지난달 21일부터 발생한 대형 산불의 주불이 모두 진화 된 가운데 정부의 산불 피해 규모 확인 작업이 진행 중이다.

 

▲경북 의성군의 산림 일대가 지난 21일부터 발생한 대형 화재로 인해 까맣게 타 있다. [사진=연합뉴스]

 

1일 재계와 메가경제 취재에 따르면 재계는 산불 피해 지역 지원에 힘을 보태고 있다. 삼성, SK, 현대차, LG, 한화 등 주요 기업들은 각각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성금과 구호 물품을 기부하는 등 지원에 나서며 산불 피해 지역의 빠른 복구를 돕겠다는 뜻을 밝혔다.

 

삼성은 대한적십자사에 30억 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에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물산 등 8개 계열사가 참여했다. 또한, 이재민들을 위해 재해구호키트 1,000개와 거주용 천막 600개를 지원했다.

 

SK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20억 원 상당의 성금과 구호 물품을 지원했다. SK하이닉스는 경남 하동군과 충북 영동군의 이재민들에게 구호 텐트 및 바닥 매트 800세트, 구호키트 1,500개를 제공했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는 임시 주거시설에 IPTV 및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휴대폰 충전기와 물티슈 등도 지원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20억 원을 기탁하고, 피해 지역에 세탁 및 방역 구호 차량 등 6대를 투입했다. 또한, 유니버스 모바일 오피스 2대를 배치해 피해 주민과 자원봉사자들의 휴식을 지원했다. 피해 차량 소유 고객에게는 최대 50% 수리비 할인을 지원하고, 자차보험 미가입 고객에게는 최대 300만 원의 수리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LG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0억 원을 기탁했다. LG전자는 임시대피소에 공기청정기와 전자레인지를 지원하고, 피해 가전제품 무상 수리를 위한 이동 서비스 센터를 운영한다. LG생활건강은 5억 원 규모의 칫솔, 치약, 샴푸, 바디워시 등 생활필수품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배터리 충전 차량과 임시 와이파이 서비스를 지원하며, 아동용 키트를 제공해 아동 돌봄을 지원했다.

 

이밖에도 한화는 10억 원, 고려아연은 5억 원의 성금을 기탁하는 등 재계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재계 관계자는 "이러한 지원은 단순한 기부를 넘어 실질적인 복구 속도를 높이고, 피해 지역 주민들의 생활 안정을 돕는 데 기여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역 사회와 함께 재난 대응 및 복구 노력을 지속해 나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