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업비트 이용자와 튀르키예 지진 구호에 4억 4천만원 규모 기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15 14:50:09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두나무는 가상자산 거래소인 업비트 이용자와 함께 튀르키예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진행한 구호기금 모금 캠페인을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 두나무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2ndblock)에 공개된 튀르키예 구호 모금 현황 [두나무 제공]


두나무와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업비트 이용자의 기부용 전자지갑 주소로 비트코인(BTC)을 기부한 뒤 해당 금액만큼 일정 한도 내에서 회사 측이 추가로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업비트 이용자 276명이 참여했고, 14일 기준으로 6.5646BTC(14일 기준 약 2억1000만 원)가 모금됐다.

이에 업비트 추가 기부금을 합산한 금액인 총 14BTC(14일 기준 약 4억 4000만 원)을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통해 기부했다.

기부금은 튀르키예에서 ▲ 지진 피해지역 재건 ▲ 깨끗한 식수·위생 지원 ▲ 안전한 의료·보건 지원 ▲ 피해 지역 어린이를 위한 교육서비스 등에 쓰일 예정이다.

업비트는 기부에 동참한 이용자에게 감사의 의미로 기부를 증명하는 NFT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참여자들이 기부금액에 대한 기부금 영수증 발행을 받을 수 있도록 이날부터 개별 안내를 할 계획이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업비트 이용자와 함께 모은 구호성금이 튀르키예 지진 피해지역 재건과 의료, 교육 등의 지원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