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 APEC 정상회의 지원 공로로 외교부 장관 표창 수상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3 15:34:27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APEC 정상회의 개최 지원 공로를 인정받아 외교부로부터 외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3일 세라젬에 따르면 이번 표창은 APEC 2025 공식 회의 전반에 걸쳐 의료기기 체험 환경을 제공하며 국제회의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하고, 대한민국 의료기기 산업의 국제적 위상 제고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여됐다.

 

▲ [사진=세라젬]

 

세라젬은 지난해 2월 제1차 고위관리회의(SOM1)를 시작으로 제2차(SOM2), 제3차(SOM3), 10월 열린 APEC 정상회의까지 전 과정에 공식 협찬사로 참여했다. 회의 현장에는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 V 컬렉션’과 안마의자 ‘파우제 M 컬렉션’을 활용한 체험 공간을 운영해 장시간 회의에 참석한 각국 대표단과 정부 관계자들의 휴식과 컨디션 회복을 지원했다.

 

APEC 정상회의 기간 동안에는 경주 화백컨벤션센터(HICO) 고위급 오찬장과 수행원 라운지, 공식 숙소 등에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HICO 4층 고위급 오찬장에는 ‘마스터 V11’ 3대를, 1층 수행원 라운지에는 ‘파우제 M6’ 8대를 설치했으며, 소노캄 경주 지하 1층 수행원 라운지에도 ‘마스터 V7·V9’과 ‘파우제 M10·M8 Fit’을 비치했다.

 

현장에서는 특허받은 직가열 온열볼과 척추 부위별로 세밀하게 구현되는 마사지 기능이 호응을 얻었으며, 이를 통해 대한민국 의료기기 기술력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세라젬 관계자는 “세계 각국 정상과 고위 인사들이 모이는 APEC 무대에 대한민국 의료기기 기술력을 대표해 참여하게 돼 뜻깊다”며 “민관 협력을 통해 K-헬스케어의 가능성을 국제 무대에 알린 만큼, 앞으로도 글로벌 현장에서 국내 헬스케어 산업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BBQ, 공채 37기 신입사원 사령식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그룹이 공채 37기 신입사원들과 함께 글로벌 도약을 향한 첫발을 내디뎠다. 제너시스BBQ그룹은 지난 2일 서울 송파구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공채 37기 신입사원 사령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사령식은 신입사원 입문 교육 결과 보고를 시작으로 선서와 사령장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사령장을 받은 신입사원들은 각자의

2

해외 극장·특별관 효과 톡톡…CJ CGV, 지난해 영업이익 962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CGV가 해외 극장사업 성장과 기술 특별관 성과에 힘입어 실적 회복세를 이어갔다. CJ CGV는 3일 2025년 연결 기준 매출 2조2754억원, 영업이익 96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3175억원, 영업이익은 203억원 각각 개선됐다.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해외 극장사업 성장과 SCREENX·4DX 등

3

하나투어, 지난해 영업이익 576억...전년보다 13% 올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는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13% 증가한 576억원으로 집계됐다고 3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869억원으로 전년보다 5% 감소했다. 영업이익률은 9.8%로,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을 나타냈다. 하나투어에 따르면 지난해 항공 사고와 대내외 정치적 불확실성 등으로 여행 수요가 일시적으로 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