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글로벌 여행 버티컬 AI 기업으로 국내외 '어워드' 수상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7 15:39:32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 야놀자가 국내외 어워드서 잇따라 수상하며, 버티컬 AI 서비스 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야놀자는 최근 2024 ‘스티비 국제 비즈니스 어워드(Stevie International Business Award)’에서 ‘올해의 혁신기업(Most Innovative Company of the Year)’ 부문 동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무대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스티비 어워드는 2002년 설립돼 ‘비즈니스계의 오스카’로 불리는 세계적 권위의 비즈니스 시상식이다. 

 

▲ <사진=야놀자>

 

매년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약 1만 2,000건 이상의 출품작이 접수되며 국제적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으로 야놀자의 글로벌 솔루션 사업과 여행 특화 AI 서비스가 국제 시장에서 혁신성과 실질적 가치를 인정받았다.

 

야놀자는 독자적인 데이터 레이크와 AI/ML 기반 솔루션을 기반으로 여행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고 있다. 특히, 200여 개국의 전 세계 133만여 여행 사업자와 1만 7천여 판매채널을 연결하고, 글로벌 인프라를 통해 거래되는 여행 데이터를 바탕으로 여행 산업에 최적화한 AI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 같은 노력을 통해 야놀자는 지난해 3분기 매출 2,643억 원, 영업이익 178억 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또 다시 경신했고, 역시 분기 최대 통합거래액 9.9조 원을 넘어서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다.

 

야놀자의 AI 서비스와 기술력은 국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대한민국 인공지능대상 및 D·N·A 혁신상에서 자체 AI 서비스 ‘Y Price(와이 프라이스)’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우수상을 수상하며, 독보적인 버티컬 AI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야놀자 관계자는 “국내외 수상과 해외 미디어의 높은 관심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AI와 ML 등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여행 산업과의 연계를 강화하고,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며 글로벌 확장을 가속화해 산업 변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플레이브’ 컬래버 후속 상품 3종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GS25는 오는 29일 버추얼 아이돌 ‘PLAVE(플레이브)’ 협업 상품의 후속 상품 3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플레이브’는 지난 2023년 3월 데뷔한 버추얼 아이돌이다. GS25와 IP 제휴를 맺고 이달 15일부터 컬래버 빵을 시작으로 스낵, 교통카드, 굿즈 등 다양한 컬래버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가장 먼저 출시된 ‘플

2

삼성생명, '1월 다이렉트 보험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삼성생명은 오는 31일까지 삼성생명 다이렉트에서 보장형·금융형 다이렉트 보험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삼성생명 다이렉트를 통해 대상 보험상품에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가입 후 3회차 납입과 정상 유지 조건 충족 시 4월 말 이내 경품이 지급될 예정이

3

NH농협은행, 3억원 상당 '행복김치' 나눔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서대문구 소재 구세군 서울 후생원에서 시설 거주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3억원 상당의 국내산 김치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이날 행사에서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김동아 서대문갑 국회의원, 김병윤 구세군 사령관, 임세빈 농협은행 수석부행장, 변성환 농협은행 서울본부장 등과 함께 급식 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