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브랜드연구소-골든플래닛, ‘K-브랜드지수’ 빅데이터 시스템 론칭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7 15:52:06
  • -
  • +
  • 인쇄
매월 분야별 랭킹 순위 발표…골든플래닛 자체개발 시스템 토대로 선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골든플래닛와 함께 공동 개발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K-브랜드지수’ 빅데이터 시스템을 공식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K-브랜드지수는 매월 각 분야 주요 랭킹을 발표되는데 골든플래닛 기술진에서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을 토대로 순위를 선정한다. 핵심 지수(Public·Trend·Media·TA·PN Index)에 대한 가중치 비중을 배제하는 만큼 최종 산출된 빅데이터의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골든플래닛와 함께 공동 개발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K-브랜드지수’ 빅데이터 시스템을 공식 론칭한다.아시아브랜드연구소와 골든플래닛 CI [사진=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최근 우리나라가 글로벌 산업 트렌드를 선도하는 타깃 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BTS로 상징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물론 K-기술, K-컬쳐, K-의료, K-뷰티 등 각 부문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 대표는 이어 “이 같은 시대적 흐름에 맞춰 국가대표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해 ‘K-브랜드지수’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구축했다”며 “국내 최고 데이터 분석기업인 골든플래닛과 공동 개발한 ‘K-브랜드지수’는 2년여 걸쳐 전문가 집단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개발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앞으로 K-브랜드지수 빅데이터 시스템은 대한민국 콘텐츠 경쟁력 향상과 브랜드간 선의의 경쟁을 촉발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골든플래닛와 함께 공동 개발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K-브랜드지수’ 빅데이터 시스템을 공식 론칭한다. K-브랜드지수 CI [사진=아시아브랜드연구소]

 

아울러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분야별 오피니언 리더들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새로 위촉된 ‘K-브랜드지수’ 자문위원은 ▲이창운(인프라경제연구원 원장) ▲김연명(한서대학교 부총장) ▲강휘진(서강대학교 교수) ▲허윤석(동반성장연구소 상임이사) ▲이병석(법무법인해법 변호사) ▲전흥배(MBC 영상센터장) ▲김광원(KSSC 이사장) ▲유호연(칸에듀케이션 대표) 등이다.

한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2016년 4월 설립된 이래 국내외 명품 브랜드의 기업가치와 비전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해오고 있다. 또 2021년부터 매년 10대 언론사 선정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공무원 필수 자격, 사회복지사 2급 과정, 12월 10일까지 수강생 모집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오는 12월 10일(수)까지 국가공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2026학년도 1학기 1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2026년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회복지사들에게 최단기간 내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로, 모집 마감 다음날인 11일(목)부터 수업을 개강한다. 사회

2

한국항공보안학회 추계학술대회…‘공항 보안’·‘항공사 보안’각 세션 열띤 발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추계학술대회가 5일 13시부터 국립항공박물관 대강당과 2층 세미나실에서 “ICT 환경변화에 따른 항공보안 위협 및 대응”를 주제로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용강 한서대 교수 사회로 진행된 제1부 개회식에서는 김용원 학술대회 추진위원장의 추진보고와 소대섭 회장

3

아웃백, ‘콩순이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겨울 시즌을 맞아 인기 캐릭터 ‘콩순이’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웃백과 유튜브 구독자 수 584만 명에 달하는 인기 캐릭터 ‘콩순이’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