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버, 2년 연속 '창업중심대학' 사업 최우수 기업 선정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1 15:59:28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굿즈 제작 플랫폼 기업 다이버(DiiVER)가 2년 연속 창업중심대학 사업 성과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프로그램 운영 성과를 비롯해 매출 및 고용 성장률, 정부 지원사업 활용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뤄졌다.

 

▲ <사진=다이버>

 

창업중심대학 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지원하고 한양대학교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대학 인프라를 활용해 예비·초기·도약기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다이버는 굿즈 제작 시장에서 기획부터 제작, 검수, 배송까지 전 과정을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해왔다. 복잡한 외주 관리와 분산된 커뮤니케이션 구조를 디지털 기술로 통합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자체 SaaS 기반 제작 워크플로우를 고도화하며 운영 효율을 높였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다이버는 ‘컴업(COMEUP) 2025 STARS JAPAN’ 프로그램에서 최종 5개 기업에 선정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2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지난 5월 창업진흥원으로부터 창업중심대학 지원사업 우수 기업 표창을 받았으며, 연말에는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주관한 ‘2025 코스포 시상식’에서 ‘묵묵한 성장상’을 수상했다.

 

김준배 다이버 대표는 “2년 연속 최우수 기업 선정은 사업 모델의 실효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기업들이 굿즈 제작 과정의 부담을 줄이고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임직원이 직접 무대에 오른다”…크라운해태, 전국 16개 도시서 국악 순회공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크라운해태제과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국악 공연을 전국으로 확대한다. 크라운해태제과는 2026년 한 해 동안 전국 16개 도시에서 임직원 국악공연 ‘크라운해태 한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크라운해태 한음회’는 임직원들이 국악 명인·명창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전통음악의 가치를 전하는 공연으로,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의

2

빕스, 설 맞아 스테이크 선물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가 2026년 설 명절을 앞두고 스테이크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프리미엄 라인으로는 안심과 등심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포터하우스와 인기 스테이크 부위 3종으로 구성한 ‘포터하우스 스테이크 세트’, 엘본 스테이크와 살치살을 담은 ‘프리미어 스테이크 세트’를 준비했다. 모든 세트에는 빕

3

신세계푸드, 트레이더스 전용 간편식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지속적인 경기 둔화와 고물가 기조 속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넉넉한 용량을 앞세운 대용량 간편식이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21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용 실속형 대용량 간편식으로 ‘꿔바로우’와 ‘바삭 고추튀김’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꿔바로우’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 등심과 찹쌀가루를 사용한 중식 간편식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