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LG화학-화학공학회 올림피아드 대상에 부산대 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23 16:21:39
  • -
  • +
  • 인쇄

LG화학은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제2회 LG화학-화학공학회 석유화학 올림피아드 시상식'을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서는 국내 화학공학 학부생을 대상으로 총 364개 팀이 ▲생산성 향상 ▲공정 안전 ▲환경·에너지 등 3개 분야에 지원해 최종 10개 팀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 사진=LG화학 제공


대상은 부산대학교 한지웅·김정현·조소연 학생의 '카본카본따블본드팀'이 받게 됐다.

대상 팀은 미래 핵심 에너지로 주목받는 ▲그레이 ▲블루 ▲그린 등 다양한 수소 생산방식의 경제성을 분석해 탄소배출을 효과적으로 저감하고, 경쟁력 있게 수소를 생산할 수 있는 최적의 공정을 제안했다.

심사위원단은 "수소 생산을 위한 다양한 생산방식을 비교 분석해 논리적인 계산 설계 등이 고려된 점에 높은 평가를 줬다"며 "미래 에너지 수소 제조 시 경쟁력 있는 생산 공정이 적용될 것"이라고 대상 선정 이유를 밝혔다.

대상 팀은 1인당 500만 원의 장학금과 정규직 전환형 인턴십 기회를 제공받는다.

부문별 금·은·동상 팀에게는 각각 1인당 300·200·100만 원의 장학금이 주어지며, LG화학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등 우대조건이 적용된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차그룹, APEC 현장서 '엔비디아' 동맹 강화 약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하 현대차그룹)이 31일 경북 경주시에서 개최되는 APEC 현장에서 차세대 AI칩 엔비디아와 협력 강화를 강조했다. 현대차그룹은 '엔비디아 블랙웰(NVIDIA Blackwell)' 기반 AI(인공지능) 팩토리 도입을 통해 자율주행차, 스마트 팩토리, 로보틱스 분야 혁신을 위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2

풀무원푸드앤컬처, 청주국제공항 컨세션 운영 사업권 수주…식음매장 8개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지난 6월 청주국제공항 복합컨세션 운영 사업권을 신규 수주하고, 3개월간의 준비를 거쳐 총 8개 식음매장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운영 사업권을 수주한 이후, 공항 내 이용객 동선과 층별 특성을 반영해 일반구역 5개, 격리구역 3개 등 총 8개 매장을 기획했으

3

에이스침대, ‘원더풀 노벰버’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스침대가 ‘원더풀 노벰버(Wonderful November)’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대리점과 백화점, 공식 온라인몰에서 오는 12월 7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하이브리드 테크-VII(HT-VII), 하이브리드 테크 레드(HT-R), 에이스 벨라-III(ACE BELLA-III) 등급의 매트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