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18 쏘나타 뉴 라이즈 출시... 스마트 트림 세분화·가성비 극대화

이필원 / 기사승인 : 2018-03-14 23:38:39
  • -
  • +
  • 인쇄

[메가경제 이필원 기자] 현대자동차는 14일 ‘2018 쏘나타 뉴 라이즈(New Rise)'를 출시하고 15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2018 쏘나타 뉴 라이즈는 가성비를 강화한 신규 트림을 추가하고 다양한 패키지 구성을 통해 고객 선택권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중형차 시장을 선도하는 쏘나타 뉴 라이즈가 지난해 디자인 완성에 이어 고객 의견을 반영한 상품성 개선으로 새롭게 태어났다"며 "2018 쏘나타 뉴 라이즈의 뛰어난 상품성은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2018 쏘나타 뉴 라이즈(New Rise) [사진= 현대자동차 제공]


'트림'은 옵션(사양)을 다르게 구분하는 차종 모델을 뜻한다. 우선 가솔린 2.0 모델은 주력 트림인 스마트 트림을 '스마트 초이스 트림'과 '스마트 스페셜 트림' 두 가지로 세분화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스마트 초이스 트림'은 스마트 후측방 경보 시스템(BSD), 운전석 통풍시트, LED 헤드램프,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EPB) 등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사양을 적용하는 한편 상대적으로 고객 선호도가 낮은 사양을 삭제해 가성비를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스마트 스페셜 트림'은 기존 스마트 트림에서 앞좌석 통풍 시트, 8인치 내비게이션(고화질 DMB 포함), 주행 중 후방 영상 디스플레이(DRM) 등 고객 선호 사양을 추가해 상품성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가솔린 1.6 터보 모델은 기존 4개로 운영되던 트림을 스타일과 스마트 2개 트림으로 통합했다. 특히 스마트 트림은 현대차의 대표 고객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 ‘H-옴부즈맨’에서 나온 고객 제안을 반영하여 쏘나타 마이 핏(My Fit) 전용 트림으로 재구성했다.

스마트 트림은 민첩하고 부드러운 스티어링 성능을 느낄 수 있는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R-MDPS)'을 기본 적용했다. 또한 고객의 취향과 필요에 따라 마이(My)컨비니언스 핏(Fit), 마이(My) 스마트 핏(Fit), 마이(My) 익스테리어 핏(Fit) 등 다양한 콘셉트의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2018 쏘나타 뉴 라이즈는 전체 모델에 AI 기반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인 ‘카카오 I(아이)’를 적용하고(블루링크 적용 모델에 한함), 블루링크 무상 사용 기간을 5년으로 연장(기존 2년)하는 등 텔레매틱스(컴퓨터 통신 이용)를 강화했다.

2018 쏘나타 뉴 라이즈 판매 가격은 △가솔린 2.0 모델 2260만원~2973만원 △가솔린 1.6 터보 모델 2404만원~2772만원 △가솔린 2.0 터보 모델 2738만원~3293만원 △디젤 1.7 모델 2510만원~3158만원 △하이브리드 모델 2896만원~3363만원(세제 혜택 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3960만원~4286만원(세제 혜택 후)이다.

현대차는 2018 쏘나타 뉴 라이즈 출시를 기념해 3월 15일부터 31일까지 현대차 홈페이지를 통해 2018 쏘나타 뉴 라이즈 특장점에 대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퀴즈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계약 및 출고 고객에게는 특급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일반 고객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필원
이필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카오게임즈, ‘가디스오더’ 첫 번째 콘텐츠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픽셀트라이브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액션 RPG ‘가디스오더’의 첫 번째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기사 ‘시쿠’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출시 후 처음으로 추가된 캐릭터 ‘시쿠’는 물 속성의 제압 클래스 기사로, 전투 중 특수기 ‘냉기 흡수’를 사용해 고유 자원인 ‘만년설의 냉기’를 소모하며 기본기와 특수기를 강화해 공

2

다이닝브랜즈그룹, 대한민국 여자 럭비팀에 후원금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bhc,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는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이 대한민국 여자 럭비팀에 2300만원 상당의 후원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일 서울 대한럭비협회에서 진행된 후원식에는 박원철 다이닝브랜즈그룹 홍보담당 이사와 손명구 대한럭비협회 전무, 허인 대한럭비협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3

쿠팡, 와우회원 전용 ‘뷰티페어’ 개최…메이크업·스킨케어 제품 총출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쿠팡이 오는 19일까지, 2주간 와우회원 전용 뷰티 할인전 ‘뷰티페어’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환절기 피부 관리와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제품군에 따라 1차 메이크업, 2차 스킨케어로 나눠 진행한다. 머지·에스쁘아·이니스프리·닥터자르트 등 인기 브랜드 50개 브랜드가 참여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