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피어, 인공지능(AI) 마케팅 자동화 운영체제 '아이쿠아' 출시

정현중 / 기사승인 : 2018-08-07 10:45:28
  • -
  • +
  • 인쇄

[메가경제 정현중 기자] '프로액티브(proactive)'는 사전 그대로하면 '정책이 상황을 앞서서 주도하는' '사전 대책을 강구하는' 등의 뜻을 가진 단어다. 단순히 '반응하는(reacting)' 것보다 능동적으로 미래 상황에 대비하고 준비하는 것을 말한다. 그 대비에는 리스크나 해결책도 포함한다.


인공지능(AI) 분야 기업 애피어가 프로액티브 마케팅 자동화 운영체제인 '아이쿠아(AIQUA)'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아시아-태평양 전 지역에서 이용가능한 아이쿠아는 마케팅 담당자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잠재 고객을 미리 이해하고 분류할 뿐 아니라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인공지능 기반 메시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시장조사기관 이마케터(eMarketer)에 의하면, 대다수의 중요 의사결정권자들은 경쟁이 치열한 오늘날의 온라인 환경에서 고객 유지율을 높이기 위한 핵심 요소로 '개인맞춤화'를 꼽았다. 애피어는 효과적인 개인맞춤화 전략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고객을 알고 이해해야 하지만 기업이 자신들의 앱 또는 웹사이트에 드러나지 않는 잠재 고객의 행태나 관심 분야에 대해 알고 있는 경우는 드물다고 풀이했다.



애피어가 프로액티브 마케팅 자동화 운영체제인 아이쿠아(AIQUA)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애피어 로고 [사진= 애피어 제공]
애피어가 프로액티브 마케팅 자동화 운영체제인 아이쿠아(AIQUA)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애피어 로고 [사진= 애피어 제공]


애피어는 실제로 첫 방문자를 유치하기 위해 귀중한 광고 예산을 투입했음에도 불구하고, 마케팅 담당자들은 이들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판단했다. 뿐만아니라 다중 기기 사용으로 고객들의 관심과 시간이 점점 분산됨으로써, 기업들이 고객 참여 유도 전략을 확장하고 관리하는 일이 점점 더 어려워질 것으로 내다봤다.


애피어는 아이쿠아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마케팅 담당자들이 고객 참여를 유도하고 유지하여 고객 생애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기업은 검증된 인공지능 모델을 통해 웹사이트나 앱 등 소유 채널에 드러나지 않는 잠재 고객의 행태와 관심 분야를 이해하고, 이러한 외부 디지털 풋프린트를 기존 사용자 데이터와 결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기업은 이렇게 확보된 정보에 따라 개인맞춤형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할 수도 있다. 아이쿠아는 마케팅 담당자가 웹 및 앱 푸시 알림, 이메일, SMS, 메신저 플랫폼을 포함한 개인맞춤형 메시지 및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고객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한다.


애피어는 마케팅 담당자들이 아이쿠아를 통해 애피어의 강력한 크로스 디바이스 매핑을 활용해 특정 시점에서 고객에게 접근할 수 있는 최적의 채널과 스크린을 선택할 수 있다. 아이쿠아는 사용과 통합이 용이하며, 기업은 수 시간 내에 설정을 완료하고 인공지능을 활용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애피어 관계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많은 고객들과 교류하면서 고객 참여 유도 및 개인맞춤화에 대한 높은 시장 요구 수준과 기술력 사이에 큰 격차가 있음을 알게 됐다"며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이러한 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솔루션을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현중
정현중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공무원 필수 자격, 사회복지사 2급 과정, 12월 10일까지 수강생 모집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오는 12월 10일(수)까지 국가공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2026학년도 1학기 1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2026년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회복지사들에게 최단기간 내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로, 모집 마감 다음날인 11일(목)부터 수업을 개강한다. 사회

2

한국항공보안학회 추계학술대회…‘공항 보안’·‘항공사 보안’각 세션 열띤 발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추계학술대회가 5일 13시부터 국립항공박물관 대강당과 2층 세미나실에서 “ICT 환경변화에 따른 항공보안 위협 및 대응”를 주제로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용강 한서대 교수 사회로 진행된 제1부 개회식에서는 김용원 학술대회 추진위원장의 추진보고와 소대섭 회장

3

아웃백, ‘콩순이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겨울 시즌을 맞아 인기 캐릭터 ‘콩순이’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웃백과 유튜브 구독자 수 584만 명에 달하는 인기 캐릭터 ‘콩순이’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