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홀딩스, 2024년 2분기 연결매출 1조 1753억원… 전년비 2.5% 신장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6 09:07:5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휠라홀딩스(대표 윤근창)는 지난 14일 공시를 통해 올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휠라홀딩스의 2024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조 1,753억원, 영업이익은 1,40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5%, 52.4% 증가했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골프 관련 자회사 아쿠쉬네트 부문은 2분기 북미 시장의 꾸준한 골프 수요와 골프공 판매 강세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한 자릿수 증가한 매출 9,378억원을 기록했다. 올 들어 미국 내 골프 라운드 수가 증가세를 보이며 실적에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했으며, 타이틀리스트의 스테디셀러 볼 ‘Pro V1’ 시리즈가 판매 호조를 보이며 전체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 ‘Pro V1’ 시리즈는 전 세계 주요 투어에서 72%라는 압도적인 시장점유율과 함께 골프공 시장에서 1위 입지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다.  

▲ 휠라홀딩스, 2024년 2분기 연결매출 1조 1753억원

휠라 부문은 2분기 전년 동기 대비 한 자릿수 감소한 매출 2,355억원을 기록했다. 휠라 그룹은 ‘브랜드 가치 제고’라는 궁극적인 목표 아래 중장기 전략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브랜드 마케팅 강화, 매장 리뉴얼, 대표 아이템 발굴 등의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휠라코리아의 경우, 24SS 시즌 신규 출시한 신발 제품이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으며, 이와 같은 판매 호조가 공식 온라인 스토어 트래픽, 매출 상승 및 무신사 랭킹 1위 기록 등의 선순환으로 이어졌다. 더불어 다각화된 브랜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에 따라 합작법인 전개 지역은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사업 호조를 보이고 있다.

휠라는 최근 브랜드의 새 지향점을 담은 글로벌 ‘벨리시모(Bellissimo)’ 캠페인을 전개하며 변화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캠페인은 올해로 113년을 맞은 브랜드 유산을 고스란히 녹여냈을 뿐만 아니라, 휠라 고유의 스타일과 퍼포먼스를 조화롭고 감도 높게 해석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더불어, 지난달 휠라 글로벌 후원 선수의 영국 메이저 테니스 대회 여자 단식 우승에 이어 최근 막 내린 파리 올림픽에서 휠라 후원 펜싱, 사격 한국 국가대표팀이 멀티메달이라는 값진 성과를 거두는 등 스포츠 마케팅의 효시로 불리는 휠라의 국내외 활약도 돋보였다. 휠라는 앞으로도 국내외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후원하며 인재 양성 및 저변 확대에 앞장설 계획이다.

휠라홀딩스 이호연 CFO(최고재무책임자)는 “세계적인 소비 둔화에 패션업계가 불황 장기화를 보이는 가운데 골프 관련 자회사의 견고한 사업 흐름이 실적 상승에 주요한 역할을 했다”며 “휠라 브랜드 리빌딩을 위한 투자를 이어가며 실적 반등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행, '찾아가는 말벗서비스' 봉사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임직원과 상담사들은 추석명절을 맞아 서울시 도봉구 소재 독거 어르신을 찾아 말벗서비스 봉사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말벗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과 장기간 인연을 맺고 지낸 임직원 및 상담사들이 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명절 선물 꾸러미를 전달하고 식사를 대접하며 명절 전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

2

페이프로토콜, KBW 2025 스폰서 참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 최초 가상자산 간편결제 서비스 전문 기업 페이프로토콜은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서울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컨퍼런스 ‘Korea Blockchain Week 2025(이하, KBW)’에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18일 밝혔다. KBW는 전 세계 웹3 산업을 이끄는 주요 프로젝트, 기업, 투자기관들이 모이는 글로벌

3

스마일게이트, ‘미래시’ 공식 유튜브 채널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컨트롤나인이 개발하고 있는 신작 수집형 RPG ‘미래시: 보이지 않는 미래’(이하, 미래시)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오픈하고, 첫 애니메이션 PV(프로모션 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2D 애니메이션 PV 티저 ‘당신이라면, 바꿀 수 있을까요?’는 ‘엔데’, ‘이츠카’, ‘티에리아’ 등 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