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가 올 추석 실속·프리미엄 모두를 겨냥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고물가로 인한 소비 침체가 심화되면서 주류 시장에서도 가성비와 프리미엄으로 양극화된 소비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부담 없는 가격대의 실속형 선물세트부터 최고급 품격을 선물할 수 있는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추석을 맞아 각기 다른 예산으로 명절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주류 선물세트 약 4백여종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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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롯데마트> |
먼저, 지난 추석과 비교해 3만원대 이상 8만원대 이하의 가성비 와인 2묶음 선물세트 물량을 약 30% 확대했다. 대표 상품으로 '이탈리아 우마니론끼 비고르 세트'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특가 판매한다. 이는 유명 연예인이 마셔 SNS 상 화제가 되었던 이탈리아 와인 레드·화이트 2종으로 구성돼 있다.
그리고 1만원대 가성비 선물 상품으로는 '포르투 발도우로 토니 포트'가 있다. 이는 묵직하고 풍부한 풍미를 지닌 높은 도수의 스위트 레드 와인으로 약과, 수정과 등 명절 디저트와 궁합이 좋은 것은 물론, 포트와인 전용잔도 함께 증정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리고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위스키 선물세트 물량도 약 40% 확대했다. 대표 상품으로 '오반 디스틸러스 에디'과 '달위니 디스틸러스 에디션' 등이 있다.
소장 가치가 높고 선물하기 좋은 전통주 상품 수도 전년대비 2배 가량 늘렸다. 대표 상품으로 최고급 증류식 소주 ‘일품진로 1924 100주년 에디션’이 있다. 최상급 임금님표 이천쌀을 3번 증류한 증류원액과 23년산 목통숙성원액을 블렌딩한 한정판으로, 희소성이 높은 '기념주'로 선보인다.
롯데마트의 주류 전문매장 보틀벙커에서는 보틀벙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최고급 선물세트를 내놓는다. 희소 가치를 지닌 프리미엄 와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국내에서 만나보기 힘든 최고급 보르도 그랑크뤼 버티컬 컬렉션을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2018 빈티지의 그랑크뤼 컬렉션’은 보르도의 1등급 그랑크뤼 샤또 라피트 로칠드, 무똥 로칠드, 샤또 마고, 디껨을 포함한 총 9병으로 구성된 차별화 선물세트다.
보르도 뽀므롤의 상징인 '샤또 페트뤼스 2017'은 800만원대, 그레이트 빈티지(Great Vintage)로 불리는 2010년 5대 샤또 (샤또 라뚜르, 샤또 마고, 샤또 오 브리옹, 샤또 무똥 로칠드, 샤또 라피트 로칠드) ‘그레이트 빈티지 2010 그랑크뤼 클라세’ 라인은 각 100~300만원대로 선보인다.
박혜진 롯데마트 보틀벙커 팀장은 "주류 상품군의 명절 선물세트 사전 예약 수요가 높은 만큼, 실속 있는 상품부터 프리미엄 한정판 상품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준비해 고객들의 쇼핑 선택지를 넓혔다"며 "롯데마트와 보틀벙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주류 선물세트를 통해 특별한 명절 선물을 준비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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