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알바몬, 수박 '씨 바를' 알바 모집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7 09:35:27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여름을 맞아 카페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와 함께 진행한 이색 알바 모집 공고를 펼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이디야커피와 협업을 통해 '수박 씨 바를 알바몬', '씨 바른 수박 미식 연구원'을 모집하는 페이크 공고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잡코리아>

 

이벤트는 지난 17일 오픈 직후부터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상에서 큰 화제를 모았고, 3일 만에 지원자가 3만 명이나 몰리며 흥행에 성공했다.

 

이 프로모션은 실제 채용이 아닌, '수박주스' 키워드를 활용한 가상의 체험 이벤트다. 참여자로 선정되면 이색 알바 체험 후기를 SNS에 업로드하는 미션을 수행하고 일급 100만원, 이디야커피 수박주스 모바일 교환권 등 보상을 지급받는다.

 

MZ세대 사이 가장 핫한 여름철 인기 음료를 활용한 참신한 공고 콘셉트와 언어유희, 파격적인 보상 등이 이번 이벤트 흥행의 주요인으로 꼽힌다. 또 페이크 공고임에도 선발될 경우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수박을 실제 지급한다는 점, 채용 플랫폼 특성을 반영한 '우대사항' 등의 디테일이 재미를 더했다는 평가다. 

 

이벤트 공고가 온라인상 하나의 '밈(meme)'이 돼 이용자들의 자발적 바이럴 콘텐츠로 이어졌다. 트렌드 이슈를 다루는 주요 매거진 채널에서 앞다퉈 공고를 소개하자 모델, 인플루언서들이 댓글로 참여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이밖에 "그동안 회사에서 뭘 바르고 싶은지 몰랐는데 알게 됐다", "뽑아주신다면 이 한 몸 열씨미 바르겠다", "저 알바 KPI가 뭘까? 시간당 나온 씨 갯수일까" 등 재밌는 반응이 쏟아졌다. 

 

덕분에 역대 잡코리아x알바몬의 이색 공고 이벤트 중 가장 많은 지원자가 몰렸다. 오픈 이틀 만에 2만명, 사흘 만에 3만명이 접수했다. 25일까지 약 5만명이 지원해 일급 100만원을 지급받는 알바(총 3명) 기준으로는 1만:1 이상의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오는 7월 2일까지 알바를 모집하는 만큼 경쟁은 더 심화될 전망이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그동안 여러 차례 채용 플랫폼 특성을 활용한 이색 공고 마케팅으로 업계의 관심을 받았다. 지난해 프로야구단 한화이글스와 진행한 일급 100만원 시구시타자 모집 당시 2만2000명 넘게 지원했다.

 

올 여름에도 알바 성수기 시즌을 맞아 수박주스 콘셉트 알바를 시작으로 ▲1인 가전(장마철) ▲치킨 프랜차이즈(복날) 등 시즌 특성에 부합하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이색 공고 프로모션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여름 잡코리아 통합브랜딩팀 팀장은 "올여름 가장 핫한 수박주스 브랜드 이디야커피와의 협업으로 진행한 가상 공고 프로모션에 많은 관심 보내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환승연애4 vs 런닝맨’ 선두 경쟁...K-브랜드지수 올해의 예능 부문 TOP10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2025년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 부문 1위에 ‘환승연애4’가 선정됐다고 2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

2

[신년사] 정신아 카카오 의장 "'응축의 시간' 마무리…'AI·글로벌 팬덤' 신규 성장 동력으로 삼을 것"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그룹이 2026년을 맞아 ‘응축의 시간’을 마무리하고 ‘방향성 있는 성장’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원년임을 선언했다. 카카오는 지난 2024년 초 정신아 의장 취임 이후 내실을 다지며 기초 체력을 축적하는 데 집중해왔다. 새해에는 이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와 글로벌 팬덤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아 그룹 가치를 높여 나갈 계

3

아주자동차대, 2026학년도 정시모집 원서 접수 진행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아주자동차대학교는 오는 14일까지 2026학년도 정시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아주자동차대는 국내 자동차 특성화 대학으로 자동차 산업군을 세분화해 자동차디자인 수입자동차서비스(정비) 자동차튜닝 미래전기차 모터스포츠 모빌리티생산기술 등 총 6개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BMW Korea, 한국토요타자동차(토요타·렉서스), JLR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