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알바몬, 수박 '씨 바를' 알바 모집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7 09:35:27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여름을 맞아 카페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와 함께 진행한 이색 알바 모집 공고를 펼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이디야커피와 협업을 통해 '수박 씨 바를 알바몬', '씨 바른 수박 미식 연구원'을 모집하는 페이크 공고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잡코리아>

 

이벤트는 지난 17일 오픈 직후부터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상에서 큰 화제를 모았고, 3일 만에 지원자가 3만 명이나 몰리며 흥행에 성공했다.

 

이 프로모션은 실제 채용이 아닌, '수박주스' 키워드를 활용한 가상의 체험 이벤트다. 참여자로 선정되면 이색 알바 체험 후기를 SNS에 업로드하는 미션을 수행하고 일급 100만원, 이디야커피 수박주스 모바일 교환권 등 보상을 지급받는다.

 

MZ세대 사이 가장 핫한 여름철 인기 음료를 활용한 참신한 공고 콘셉트와 언어유희, 파격적인 보상 등이 이번 이벤트 흥행의 주요인으로 꼽힌다. 또 페이크 공고임에도 선발될 경우 직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수박을 실제 지급한다는 점, 채용 플랫폼 특성을 반영한 '우대사항' 등의 디테일이 재미를 더했다는 평가다. 

 

이벤트 공고가 온라인상 하나의 '밈(meme)'이 돼 이용자들의 자발적 바이럴 콘텐츠로 이어졌다. 트렌드 이슈를 다루는 주요 매거진 채널에서 앞다퉈 공고를 소개하자 모델, 인플루언서들이 댓글로 참여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이밖에 "그동안 회사에서 뭘 바르고 싶은지 몰랐는데 알게 됐다", "뽑아주신다면 이 한 몸 열씨미 바르겠다", "저 알바 KPI가 뭘까? 시간당 나온 씨 갯수일까" 등 재밌는 반응이 쏟아졌다. 

 

덕분에 역대 잡코리아x알바몬의 이색 공고 이벤트 중 가장 많은 지원자가 몰렸다. 오픈 이틀 만에 2만명, 사흘 만에 3만명이 접수했다. 25일까지 약 5만명이 지원해 일급 100만원을 지급받는 알바(총 3명) 기준으로는 1만:1 이상의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오는 7월 2일까지 알바를 모집하는 만큼 경쟁은 더 심화될 전망이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그동안 여러 차례 채용 플랫폼 특성을 활용한 이색 공고 마케팅으로 업계의 관심을 받았다. 지난해 프로야구단 한화이글스와 진행한 일급 100만원 시구시타자 모집 당시 2만2000명 넘게 지원했다.

 

올 여름에도 알바 성수기 시즌을 맞아 수박주스 콘셉트 알바를 시작으로 ▲1인 가전(장마철) ▲치킨 프랜차이즈(복날) 등 시즌 특성에 부합하는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해 이색 공고 프로모션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여름 잡코리아 통합브랜딩팀 팀장은 "올여름 가장 핫한 수박주스 브랜드 이디야커피와의 협업으로 진행한 가상 공고 프로모션에 많은 관심 보내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년사]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생산적 금융·AX·시너지 미래동반성장 주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2026년 병오년 신년사를 통해 “올해 우리금융이 금융의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 가며 도약의 첫 페이지를 여는 해가 될 것”이라며 생산적 금융과 전사적 AX, 그룹 시너지를 핵심 축으로 한 미래 전략을 제시했다.임 회장은 2일 신년사에서 지난 3년간의 성과를 돌아보며 “내실 있는 체계를 구축하고 종합금융그룹

2

기내 소음·기압 차 해법 제시… ‘노이즈닥터 이어플러그’, 여행 필수 아이템으로 주목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장거리 항공편이나 기차 이동 시 발생하는 저주파 엔진 소음과 기압 변화는 여행자의 피로도를 높이는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이동 중 휴식의 질이 여행 전반의 만족도를 좌우하는 가운데, 노이즈닥터 이어플러그가 소음 저감과 귀 압력 완화를 동시에 고려한 설계로 여행객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노이즈닥터 이어플러그는 특정 주파수 대역

3

누구나홀딱반한닭, 배달특급서 새해 맞이 치킨 3천원 할인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치킨맥주 프랜차이즈 누구나홀딱반한닭이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을 통해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1월 한 달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1월은 가족 식사나 소규모 모임 등으로 외식과 배달 이용이 함께 늘어나는 시기다. 브랜드 측은 이러한 시즌성 수요를 고려해 고객들에게는 외식비 부담을 낮춘 혜택을 제공하고,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