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제주법원지점 개점식···1800억 공탁금 관리업무 전담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3-16 09:59:08
  • -
  • +
  • 인쇄
제주지방법원.서귀포시법원 공탁금 수납 등 사법서비스 증진
▲ 제주지방법원에서 15일 열린 농협은행 제주법원지점의 개점식에서 권준학 농협은행장(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오석준 제주지방법원장(왼쪽에서 다섯 번째) 등 내외빈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3월 1일부터 제주지방법원의 새로운 공탁금 보관은행으로 제주법원지점을 개설하고, 15일 개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점식에는 오석준 제주지방법원장, 김현룡 수석부장판사 등 제주지방법원 관계자와 권준학 농협은행장, 이창철 대정농협 조합장, 강승표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장, 문상철 농협은행 제주영업본부장 등이 참석하여 새로운 출발을 함께 축하했다.

앞으로 농협은행 제주법원지점은 2025년까지 1800억원대 제주 지방법원의 공탁금 관리업무를 전담하고, 법원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일반적인 여수신 업무 뿐 아니라 경락 잔금대출 등 기존 은행과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제주도뿐만 아니라 전국 모든 농협은행의 영업점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제주지방법원과 서귀포시법원의 공탁금을 납부할 수 있게 된다.

권준학 은행장은 “농협은행이 갖고 있는 공공분야의 풍부한 경험 및 노하우는 제주지방법원을 이용하는 도민들의 사법서비스 증진과 안정적인 공탁금 관리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제주법원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함께 고민하고 실천할 수 있는 진정한 동반자로 거듭 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필립모리스, 아이코스 일루마 전용 캡슐 '테리아 샤인 펄' 출시…캡슐 라인업 확대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필립모리스가 궐련형 전자담배 ‘아이코스 일루마(IQOS ILUMA)’ 시리즈 전용 신제품 ‘테리아 샤인 펄(TEREA SHINE PEARL)’을 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테리아 샤인 펄은 시원한 맛으로 시작해 캡슐을 터뜨리면 입안 가득 싱그럽고 상큼한 풍미가 느껴지는 점이 특징이다. 기존 ‘테리아 오아시스 펄’, ‘테리아 썬 펄’

2

전자랜드, 창고형약국 '메디킹덤' 오픈 기념 연계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전자랜드가 서울 용산구 전자랜드 용산본점 인근에 800평 규모 창고형약국 ‘메디킹덤약국’이 2월 7일 문을 여는 데 맞춰 용산본점 연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창고형약국은 대형 공간에 의약·건강·뷰티 관련 상품을 집약한 운영 형태다. 고객이 매장을 순회하며 상품을 비교·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메디킹덤약국

3

대상, 동성케미컬과 손잡고 ‘옥수수 전분 포장재’ 개발…2027년 상용화 목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이 소재과학솔루션 기업 동성케미컬과 손잡고 전분계 컴포스터블 소재 및 제품 공동 연구개발에 나선다. 대상은 5일 동성케미컬과 ‘전분계 컴포스터블 소재 및 제품’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하고, 옥수수 전분 기반의 열가소성 전분(Thermoplastic Starch·TPS)을 활용한 친환경 생분해 포장재 개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