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빨간펜, 유아 대상 전집 ‘첫 배움 그림책 아이봄’ 출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6 10:20:53
  • -
  • +
  • 인쇄
표준 보육과정 및 누리과정 기반
언어·사회영역 등 유아 발달 민감기 도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교원 빨간펜은 오는 내달 1일 유아 3~5세 대상 전집 '첫 배움 그림책 아이봄'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 ‘첫 배움 그림책 아이봄’ 전집 이미지 [사진=교원]

 

교원 빨간펜은 유아의 발달과 민감기를 고려해 이들의 공감을 끌어낼 수 있는 이야기로 자연스럽게 개념을 익히며 독서에 대한 즐거운 경험을 심어 주고자 '첫 배움 그림책 아이봄'을 기획했다.

이번 전집은 유아의 생활과 경험 등 일상에서 마주하는 순간을 친근하고 재미있는 이야기와 시각적 완성도가 높은 그림으로 풀어냈다.

표준보육과정 및 누리과정을 기반으로 유치원 가기 전에 익혀야 할 △언어 △사회 △자연 △예술 4가지 영역으로 나눠 20개의 주제로 세분화해 담았다.

전집은 △그림책 20권 △놀이책 4권 △음원 20편으로 구성된다. 그림책은 읽는 즐거움과 배우는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이야기들로 구성했다.

놀이책은 그림책의 주제와 연계된 놀이 활동을 하며 표현력을 기르고, 스스로 배움을 확장 할 수 있도록 영역별로 제공된다. 또한 그림책의 내용을 오디오로 들을 수 있도록 세이펜과 QR 코드를 통해 음원을 전권 제공한다.

또한, 이번 전집은 ‘첫걸음 패키지’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첫걸음 패키지는 본격적으로 독서를 시작하거나 독서 습관을 형성해 나가는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교원 빨간펜이 엄선해 구성한 전집 패키지다.

첫걸음 패키지는 △노래하는 솜사탕 △자연이소곤소곤△첫 배움 그림책 아이봄 △두비의 즐거운 생활로 구성됐다.

교원 빨간펜 관계자는 “유아 3~5세는 언어 및 인지 발달, 의사소통 역량 등을 키우기 위한 기본 바탕을 마련해야 하는 시기이므로 필수 기초 학습 역량 충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인지 발달과표현의확장 등 영역별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한 이번 전집이 아이들의 기초 역량을 키워 주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원 빨간펜은 독서의 필요성 및 독서 습관 함양을 돕고자 오는 10월까지 '북(book)적 북(book)적 자라다’ 독서 캠페인을 펼친다.

 

독서 캠페인은 독서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담은 ‘북적북적 북터뷰’와 문해력 수준을 점검할 수 있는참여형이벤트 ‘독서 골든벨’로 진행돼 유초등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장민영 IBK기업은행장, 취임 첫날 출근 저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23일 오전 장민영 신임 IBK기업은행장이 노조의 강경한 반발에 막혀 취임 첫 출근에 실패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 장 행장은 오전 8시 50분께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 도착했으나, 출입문을 가로막은 노동조합의 저지로 인해 본점 사무실에 들어서지 못하고 발길을 돌렸다.노조는 “체불임금 지급 문제 해결과 대통령과의 약속을 담

2

위메이드커넥트, ‘라스트 발키리’ 공개…글로벌 사전 예약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맥스는 니트로엑스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하이브리드 RPG 신작 ‘라스트 발키리’를 최초 공개하고,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라스트 발키리’는 니트로엑스의 대표작 ‘서먼헌터 키우기’의 개발 노하우를 계승한 모바일 신작이다. 간편한 조작과 높은 접근성을 갖춘 캐주얼 게임의 강점에

3

보람의정부장례식장, 의정부성모병원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의정부장례식장이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이하, 의정부성모병원)과 장례협력 체계를 구축한다.보람의정부장례식장은 의정부성모병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장례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보람 보람그룹 이사, 이태규 의정부성모병원 병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앞서 의정부성모병원은 의료시설 확충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