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말레이시아 무슬림 시장 공략 '잰걸음'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1 10:34:56
  • -
  • +
  • 인쇄
매월 5개점씩 획득해 내년 전매장 할랄 인증 추진
e-카페 판매하는 '카운터푸드' 상품, 할랄 인증 받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지난 2월 말레이시아 매장 2곳서 '할랄'인증을 획득한 이마트24가 무슬림 시장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 할랄 인증은 이슬람 율법(샤리아)에 따라 허용된 식품에 부여되는 인증으로, 원재료 선정부터 생산, 가공, 유통 전 과정에 걸쳐 철저한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이마트24 말레이시아 매장 중 할랄 인증을 획득한 곳은 두 곳으로 수도인 쿠알라룸푸르 인근에 위치한 '사우스빌(Southvil)점'과 '비스타 알람(Vista Alam)점'이다.

 

▲ 이마트24, 말레이시아 무슬림 시장 공략 '잰걸음' [사진=이마트24]

 

이들 매장 내 있는 e-카페(e-kafe)에서 판매하는 떡볶이, 어묵 등 한국의 길거리 음식과 음료 등 카운터푸드 상품이 할랄 인증을 받은 것.


이마트24는 올해 매달 5개 매장을 대상으로 할랄 인증 획득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며, 내년까지 말레이시아에서 운영하는 80여개 전 매장에 할랄 인증을 받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마트24는 할랄 인증을 통해 말레이시아 인구의 약 70%를 차지하는 무슬림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현지 할랄 먹거리 수요를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는 이번 할랄 인증으로 무슬림 소비자들이 이마트24에 방문해 안심하고 다양한 한국 음식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마트24는 2021년 6월 말레이시아 현지 기업인 United Frontiers Holdings와 손잡고 현재 80여개점을 운영 중이다.


이마트24 말레이시아는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매장 콘셉트와 K-FOOD를 앞세운 현지화 전략으로 젊은 층의 핫플레이스로 인식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한류 열풍이 거센 동남아 시장에서 K-CVS 그 자체로도 충분히 경쟁력이 높다고 판단해 대학가 점포에서는 한글을 그대로 사용하고, 그래피티로 매장을 꾸미는 등 파격적인 인테리어로 존재감을 높이고 있다. 또 오피스/주거 상권에서는 기존 말레이시아에서 만나보기 힘들었던 프리미엄 콘셉트 매장으로 고객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K-Food와 현지 상품과의 적절한 조화를 이루는 상품전략은 현지 고객들이 편의점을 트렌디한 식당이나 카페로 인식하게 만들고 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말레이시아 현지 매장 2곳이 이슬람개발부(JAKIM)로부터 할랄 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올해 더 많은 매장이 할랄 인증을 획득할 것으로 보인다"며 "무슬림 인구가 많은 말레이시아에서 할랄 인증 매장이 긍정적인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엠게임 '귀혼M', 신규직업 '아사신·문파전' 등 대규모 콘텐츠 추가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엠게임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2D 횡스크롤 무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귀혼모바일(M)’에 신직업과 PvP(Player versus Player) 콘텐츠, 성장 시스템을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직업 ‘아사신’은 6

2

넥슨 '메이플스토리', 키네시스 리마스터 등 겨울 1차 업데이트 적용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은 자사 인기 역할수행게임(RPG) 게임 ‘메이플스토리’에 키네시스 직업 리마스터를 포함한 겨울 1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18일 밝혔다. 키네시스의 핵심 콘셉트를 유지하면서도 스킬 이펙트와 캐릭터의 외형을 더욱 세련된 모습으로 개편하며 ‘싸이킥 포인트’를 삭제하는 등 새로운 스킬과 합리적인 전투 구조로 최신의 플레이 경향과 맞

3

교원투어 여행이지, ‘2030 모여라! 대만 주류 투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원투어 여행이지가 MZ세대를 겨냥한 ‘2030 전용 대만 주류 투어’를 선보인다. 독특한 경험을 중시하는 2030세대 취향을 반영한 테마 상품으로 신규 수요 공략에 나선다. 이번 ‘2030 모여라! 대만 주류 투어’는 개성과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위스키가 새로운 주류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특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