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국내 출시 3년 만에 누적 가입자 3천만 명 돌파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5-12 10:33:24
  • -
  • +
  • 인쇄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펍지 스튜디오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이달 국내 누적 가입자 3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달에는 전 세계 누적 가입자가 10억 명을 넘어섰다.

이는 지난 2018년 5월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출시 3년 만이다. 이는 지난해 누적 가입자 2000만 명을 넘은 지 1년 만에 1000만 명이 더 증가한 기록이다.
 

▲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은 국내 유저들이 보내준 큰 성원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3주년 기념 콘텐츠를 준비했다. 


미션 보상 이벤트인 ‘333 이벤트’가 오는 26일까지 진행된다. 유저들은 일차별 미션을 완료해 3주년 기념 티켓을 획득하고, 이를 레이싱 퀸 세트(영구제)와 콜드 포츈-SKS(영구제)로 교환 가능하다. 이달 16일부터 18일까지는 ‘3주년 기념 접속 이벤트’를 펼쳐, 접속만 해도 큐트 케이크 세트(7일제)와 치킨메달 4개를 획득할 수 있다.

유튜브에서는 두 가지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에 게재되는 3주년 기념 영상을 보고 기억에 남는 부분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프라이팬 쿠션 굿즈를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지난 한 해 유저들이 가장 많이 낙하한 지점, 킬 수가 가장 높은 총기 등 흥미로운 플레이 데이터를 영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국내 출시 3주년 기념 업데이트로 영화 ‘고질라 vs. 콩’ 콜라보레이션 콘텐츠가 공개된다. 지난 11일부터 에란겔 테마 모드에서 만나볼 수 있는 ‘타이탄의 습격’을 시작으로, ‘고질라 vs. 콩’ 테마 모드 세 가지가 순차 오픈된다. 고질라가 등장해 이동하며 캠프를 파괴하거나 에너지를 방출할 때 생성되는 아이템과 크리스털을 유저들이 파밍할 수 있다. 이후에는 사녹 테마 모드에 킹콩이, 리빅 테마 모드에 메카 고질라가 등장할 예정이다.

연계 이벤트도 함께 펼친다. 타이탄의 습격 모드 출시 기념으로 각각 4일 동안 해당 모드 3판 플레이 및 누적 5킬을 달성하면 치킨메달을 2개씩 증정한다. 타이탄 코인을 각종 스킨과 상자 교환권 조각으로 교환할 수 있는 ‘타이탄의 힘 이벤트’도 진행한다. 타이탄 코인을 얻기 위해서는 테마 모드 미션에서 보상으로 주어지는 크리스털 아이템으로 고질라와 킹콩에 에너지를 충전해야 한다. 전체 서버의 에너지 충전도가 100%에 도달하면 모든 유저에게 보상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차랑 ‘쿠페(Coupe) RB’가 에란겔, 미라마, 사녹, 리빅 등에 추가된다. 2인승 스포츠카인 쿠페 RB는 최고 속도 150km/h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사륜 차량 중 가장 빠르다. 총기를 어깨에 바짝 붙인 견착 자세 추가, 투척물 사운드 개선 등도 이뤄졌다.

한편, 오는 17일 오전 11시부터 로얄패스 시즌 19가 시작된다. 이번 시즌 콘셉트는 곤충들의 신비한 모험으로, 가든 옵저버, 하늘소 장군 등 콘셉트에 맞는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