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시즌 1 개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5-07 13:49:12
  • -
  • +
  • 인쇄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UBG MOBILE PRO SERIES, 이하 PMPS)’ 시즌 1 개막을 발표했다.

PMPS 시즌 1은 오는 8일 오후 6시에 열리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6월 6일까지 주말마다 진행된다. 총상금 약 7000만 원을 놓고 3주간의 위클리 스테이지와 2주간의 위클리 파이널을 치른다.
 

▲ 크래프톤 제공


PMPS는 풀리그 형태로 진행된다. 위클리 스테이지에는 온라인 예선 상위 16팀과 PMSC 2020에서 출전권을 부여받은 8팀 등 총 24팀이 출전한다. 총 10회 풀리그 중 6회 경기 포인트 합산 상위 16개 팀이 위클리 파이널로 진출해 2주간 대결을 펼쳐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매주 등수별 상금 외에 치킨을 획득한 팀에게 주는 ‘치킨 상금(CHICKEN PRIZE)’도 추가됐다. 매주 위클리 스테이지와 위클리 파이널 시작 전 각각 치킨 상금이 지급되는 매치를 추첨, 해당 매치에서 치킨을 획득하는 팀에게 상금 100만 원을 지급한다.

PMPS 시즌 1 모든 경기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 트위치, 틱톡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대회부터는 스크림 영상도 송출해 매주 수요일 비공개 스크림 경기를, 금요일에는 공개 스크림 경기를 볼 수 있다.

또한 대회 기간 중 우승팀을 예측하고 성공 시 각종 인게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코인을 획득하는 ‘승부 예측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후 2주차부터는 다양한 시청 이벤트도 펼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들에게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PMPS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는 지난 4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e스포츠협회가 발표한 ‘2021년 이스포츠 정식종목’에 선정되며, 이스포츠 저변 및 환경, 리그 구조 구축 등을 인정받은 바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N KCP, 현대홈쇼핑 결제서비스사 선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NHN KCP는 현대홈쇼핑의 결제 서비스사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NHN KCP는 현대홈쇼핑 방송 주문(ARS 상담원 결제)과 온라인몰 ‘Hmall’ 결제 서비스 전반을 단일 전자지급결제대행(PG) 체계로 제공하게 됐다. 이에 따라 현대홈쇼핑의 결제 효율성과 안정성이 크게 향상되고, 개발·운영 리소스 절감,

2

우리금융, 서울시교육청 협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 예림당 아트홀에서 ‘우리함께 무대로’ 우수 공연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 과정 전반에 참여한 창작 공연을 무대에 올려 관객들에게 선보였다.이번 발표회는 진로교육에 참여한 21개교 중 우수학교로 선정된 3개교 학생들이 지난 1년간 준비한

3

‘제5회 임성기연구자상’ 대상에 연세의대 김형범 교수… 젊은연구자상은 강원대 한용현 교수 선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제5회 임성기연구자상 대상에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김형범 교수가 선정됐다. 젊은연구자상은 강원대학교 약학대학 한용현 교수가 받는다.임성기재단(이사장 김창수)은 8일 이사회를 열고 생명공학·의약학 분야에서 신약개발 응용 가치가 높은 업적을 남긴 한국인 연구자 2명을 올해 수상자로 확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임성기연구자상은 한미그룹 창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