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MTS에 해외주식 조건검색 '종목 스크리닝' 추가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3 10:41:50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키움증권은 원하는 해외주식을 조건검색으로 찾는 ‘종목 스크리닝’ 기능을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앱 ‘영웅문S#’에 새롭게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종목 스크리닝’은 미국주식 전 종목을 대상으로 사용자가 설정한 조건에 부합하는 종목을 찾아 보여주는 서비스다. 미국주식의 시가총액, 주가 등락률, 영업이익 등 다양한 세부 조건을 조정해 맞춤형 검색이 가능하다.

 

▲[자료=키움증권]

 

예를 들어 수익성이 높은 회사가 궁금하다면 매출액 증가율이 20% 이상, 자기자본이익률(ROE) 15% 이상 등을 조건으로 설정해 원하는 종목을 찾을 수 있다. 기본 옵션으로 ‘저평가된 성장주’, ‘꾸준히 배당을 주는 종목’, ‘돈 잘 버는 회사’ 등의 조건식이 제공된다.

 

이 기능은 ‘영웅문S#’의 인기 서비스인 ‘종목 찾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종목 찾기’는 지난 7월 출시 후 하루 평균 13만건 이상 조회되는 서비스로 이번 스크리닝 기능 추가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기존 ‘종목찾기’는 키움증권 고객들에게 인기있는 종목 등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게 도와줬다면 이번에 종목 스크리닝을 추가 함으로써 투자자들은 자신의 투자 전략에 맞는 종목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미국주식에 투자하는 고객에게 키움증권 만의 특화 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키움증권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 연속 해외주식 거래대금 1위(금융감독원 전자공시 기준)를 기록하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GM, 추석 맞이 장기 시승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고객에게 다양한 차량 경험을 제공하는 ‘추석 장기 시승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편안한 귀성·귀경길 지원은 물론 캠핑과 차박 등 레저 활동까지 아우르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오는 10월 3일(금)부터 10일까지 7박 8일간

2

정관장X카카오뱅크, '돈 버는 재미 with 정관장' 제휴 혜택 제공
[메가경제=정호 기자] 정관장이 카카오뱅크와 협업해 고객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카카오뱅크가 9월 15일부터 진행하는 ‘돈 버는 재미’ 신규 제휴 서비스와 연계된 것으로, 카카오뱅크 어플 앱테크 서비스를 통해 정관장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앱테크는 앱(App)과 재테크(Tech)의 합성어로 스마트폰 앱으로 간단한 미

3

한진, LS와 친환경 물류 협력 '업무협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기후 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전환이 전 세계 산업계의 화두로 부상하면서, 물류업계에서도 친환경 혁신과 ESG 경영 강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한진(이하 한진)은 지난 23일(화) LS이링크와 친환경 물류 기반 스마트 전동화 및 전력 신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