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박스터코리아 재발성 난소암 치료제 '케릭스' 국내 독점 판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5-23 10:46:58
  • -
  • +
  • 인쇄

종근당은 박스터코리아와 재발성 난소암 치료제 '케릭스'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종근당은 오는 7월부터 국내 병·의원에서 케릭스의 유통 및 영업, 마케팅을 맡게 된다. 

 

▲ 케릭스 [종근당 제공]


케릭스는 주성분인 '독소루비신'이 페길화 플랫폼 기술을 적용한 리포좀에 캡슐화돼 암세포에만 표적 전달되는 기전이다.

종근당에 따르면, 기존 약물 대비 심장 독성 및 탈모 등의 부작용이 적고 약효가 오래간다.

이 제품은 1995년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아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난소암 환자들에게 사용되고 있다.

종근당 관계자는 "자체개발 신약인 난소암 치료제 캄토벨을 통해 축적한 영업력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전략적으로 케릭스의 유통 및 영업,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아오츠카, 레바논평화유지단 동명부대 32진에 포카리스웨트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아오츠카는 내년 1월 파병 예정인 레바논평화유지단(동명부대) 32진 장병 200여 명에게 포카리스웨트 분말 1300포를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 2007년 7월 1진이 레바논에 최초로 전개된 이래, 동명부대는 지난 17년간 유엔의 요청에 따라 레바논에서 평화유지 및 지역 안정화 임무를 수행해 왔다. 동아오츠카는 레바논의 혹서와

2

오비맥주 한맥, 서울 신당동서 '한맥마실' 프로모션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비맥주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 '한맥(HANMAC)'이 2026년 1월 4일까지 신당동 맛집들과 소비자 이벤트 등을 통해 브랜드 경험을 확산하는 지역 상권 프로모션 ‘한맥마실’을 전개한다. 18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한맥마실'은 오는 27일부터 최근 주목받는 상권의 주요 맛집들과 협업해 한맥의 차별화된

3

KG케미칼·동서화학, 인니에 300억 합작공장…PNS 생산 본격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KG케미칼이 동서화학공업과 손잡고 인도네시아에 300억원 규모의 화학제품 생산공장을 짓는다. 양사는 건설·염료·라텍스 등에 쓰이는 PNS(폴리나프탈렌설폰산포름알데히드 축합물) 시장 성장에 대응해 해외 생산거점을 확보, 동남아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KG케미칼은 15일 동서화학공업과 '나프탈렌오일·PNS 생산 공장 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