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스타트업·테크기업과 소통·금융지원 강화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5-25 10:54:21
  • -
  • +
  • 인쇄
KB InsighT지점 테크데스크 개편...신기술 검증·협업 증진 시도

KB국민은행이 스타트업이나 테크기업이 은행 실무자와 빠르게 소통할 수 있는 '테크데스크'를 신기술 검증 및 협업 기능 중심으로 개편한다.
 

▲사진 = KB국민은행 제공

 

테크데스크는 IT 전문인력으로만 구성된 영업점인 KB InsighT지점에서 운영 중이며 스타트업이나 테크기업이 창구에서 즉시 사업제안 및 기술협업 제안을 할 수 있다. KB InsighT지점과 테크데스크는 은행과 테크기업 간 '언어차'를 통역하고, 상호 업무를 매개하는 중간 다리 역할을 하는 것.

제안기업의 제안서를 KB국민은행 실무자가 서면으로 검토하고 결과 보고서를 작성하는 기존의 방식에서 기술미팅을 통한 양방향 소통을 활성화하고 최신 신기술 소개와 기술검증을 거치도록 개선했다.

화상회의 등을 통해 제안기업뿐만 아니라 KB InsighT 직원 및 담당부서 실무자와 기술혁신플랫폼부 담당자가 참여해 실무부서간 협력을 강화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테크그룹 주관으로 핀테크와 은행 실무자가 참여하는 온라인 세미나인 TECH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포럼에는 테크데스크 접수기업과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 참여해 미래 금융 신기술과 관련된 인사이트를 발굴할 계획이다.

테크데스크 접수는 KB InsighT지점에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좋은 금융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실행 역량이 부족한 기업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KB국민은행과 함께 혁신적인 금융서비스에 도전하고 싶은 기업은 언제든지 환영한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대한통운, 택배 현장 푸드트럭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동절기를 맞아 전국 택배 현장을 찾아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현장 소통에 나섰다. CJ대한통운은 16일 윤재승 CJ대한통운 오네(O-NE)본부장을 비롯한 각 지역 사업 담당 경영진이 전국 25개 서브터미널을 방문해 푸드트럭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추운 날씨 속에서도 배송 업무를 수행하는 택배기사와 현장

2

"안보는 현장에서 완성됩니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조성환 교수가 말하는 실전형 안보 인재 양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세계 안보 환경이 급변하고 마약, 테러, 국경 범죄 등 복합 위협이 증가하면서 안보 전문 인력의 새로운 역할이 요구되고 있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국방안보경찰학과 조성환 교수(학과장)는 국내에서 보기 드문 실무 중심 안보 전문가다. 국가정보원, 대통령경호처를 거쳐 현재 미래 안보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는 그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

3

KB국민은행-현대백화점, '소상공인 POP-UP FESTA' 개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16일 경기 성남시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소상공인 POP-UP FESTA'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소상공인 POP-UP FESTA’는 지난 10월 KB금융그룹과 현대백화점그룹이 금융·유통 시너지 협력 모델 구축을 위한 전략적 협약의 일환으로 마련된 사회공헌사업이다. KB국민은행과 현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