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스타트업·테크기업과 소통·금융지원 강화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5-25 10:54:21
  • -
  • +
  • 인쇄
KB InsighT지점 테크데스크 개편...신기술 검증·협업 증진 시도

KB국민은행이 스타트업이나 테크기업이 은행 실무자와 빠르게 소통할 수 있는 '테크데스크'를 신기술 검증 및 협업 기능 중심으로 개편한다.
 

▲사진 = KB국민은행 제공

 

테크데스크는 IT 전문인력으로만 구성된 영업점인 KB InsighT지점에서 운영 중이며 스타트업이나 테크기업이 창구에서 즉시 사업제안 및 기술협업 제안을 할 수 있다. KB InsighT지점과 테크데스크는 은행과 테크기업 간 '언어차'를 통역하고, 상호 업무를 매개하는 중간 다리 역할을 하는 것.

제안기업의 제안서를 KB국민은행 실무자가 서면으로 검토하고 결과 보고서를 작성하는 기존의 방식에서 기술미팅을 통한 양방향 소통을 활성화하고 최신 신기술 소개와 기술검증을 거치도록 개선했다.

화상회의 등을 통해 제안기업뿐만 아니라 KB InsighT 직원 및 담당부서 실무자와 기술혁신플랫폼부 담당자가 참여해 실무부서간 협력을 강화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테크그룹 주관으로 핀테크와 은행 실무자가 참여하는 온라인 세미나인 TECH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포럼에는 테크데스크 접수기업과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 참여해 미래 금융 신기술과 관련된 인사이트를 발굴할 계획이다.

테크데스크 접수는 KB InsighT지점에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좋은 금융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하고 있지만 실행 역량이 부족한 기업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KB국민은행과 함께 혁신적인 금융서비스에 도전하고 싶은 기업은 언제든지 환영한다”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화시스템, 협력사와 '원팀' 선언…동반성장 4년째 지속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화시스템이 협력사와의 동반성장과 상생협력을 꾀하는 행사를 4년째 열었다. 한화시스템은 16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2026년 동반성장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화시스템은 이번 행사에서 협력사들에 글로벌 동반 진출 방안 모색 미래 기술 확보 지원 안전·공정·상생 최우선 등 3가지 목표를 약속했다. 방

2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Origin’ CBT 개선사항 발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멀티형 오픈월드 액션 RPG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이 개발자 노트를 통해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 통해 확인된 개선사항을 발표하고 출시를 기존 1월에서 3월로 변경했다고 16일 밝혔다. 구도형 넷마블에프앤씨 PD는 개발자 노트를 통해, 지난 11월 진행한 CBT에서 수집한 이용자 의견과 플레이 데이터를 종합

3

미 해군 MRO '입장권' 따낸 HJ중공업…글로벌 방산조선 무대 본격 진입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J중공업이 미 해군 함정 유지·보수·정비(MRO) 시장 진출의 관문을 넘으며 글로벌 방산·조선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HJ중공업은 16일 미국 해군으로부터 함정정비협약(MSRA·Master Ship Repair Agreement) 체결 대상자로 선정됐다는 공식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협약 유효기간은 오는 23일부터 2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