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E 시즌 11 '상하이 E-PRIX' 성료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2 10:54:20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인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 시즌 11의 제10·11라운드 ‘2025 한국 상하이 E-PRIX’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경기는 포뮬러 E 시즌 11의 두 번째 ‘한국(Hankook)’ 타이틀 스폰서 대회로 개최됐다. 

 

경기가 개최된 ‘상하이 인터내셔널 서킷’은 도심형 서킷 특유의 고속 직선 및 급격한 코너 구간의 혼재로 인해 드라이버의 뛰어난 레이싱 스킬과 함께 타이어의 뛰어난 퍼포먼스가 요구됐다. 특히, 11라운드는 폭우 속에 진행되어 젖은 노면에서의 안정적인 주행 성능과 제동력이 중요하게 작용했다.

 

이번 대회에서도 한국타이어의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는 최고 속도 322km/h, 제로백 1.86초의 포뮬러 E 신규 레이스 머신 ‘GEN3 에보’의 질주를 뒷받침했다. 고속 및 급커브 구간에서의 접지력과 제동력, 정교한 핸들링 성능 등을 바탕으로 성공적 대회 운영을 이끌었다.

 

드라이버들의 명승부 끝에 'DS 펜스케' 소속 ‘막시밀리안 귄터’ 선수와 '재규어 TCS 레이싱' 소속 '닉 캐시디' 선수가 각각 10, 11라운드 우승을 차지했다. 팀 부문에서는 시즌 11의 후반부를 향하고 있는 현재 ‘태그호이어 포르쉐 포뮬러 E 팀’과 ‘닛산 포뮬러 E 팀’이 각각 191점, 190점으로 단 1점차의 치열한 우승 경쟁을 벌이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포뮬러 E의 대표 체험 공간인 ‘팬 빌리지’도 운영했다. 대회 기간 모터스포츠 마니아는 물론 가족 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였다.

 

한편, 포뮬러 E 시즌 11은 단 다섯 경기만을 남겨두고 있다. 다음 12라운드 경기는 오는 21일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서 ‘2025 자카르타 E-PRIX’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고려아연 "크루서블 JV 유증 효력 이미 발생"…허위 논란에 정면 반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이 미국의 '크루서블 JV'를 대상으로 한 '제3자 배정 유상증자'(유증)의 신주 발행은 이사회에서 결의한 대로 대금 납입이 완료되며 예탁원 전자등록까지 최종 마무리됐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미국 정부 등 합작 법인을 고려아연 주주 명부에 등재하는 절차도 진행했다. 환율 변동과 관련해 MB

2

HD현대, 국내 1·2위' 합친 건설기계 등장…'HD건설기계' 공식 출범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가 하나로 합친 'HD건설기계'가 2026년 새해 첫날 힘찬 출발을 알렸다. HD현대는 건설기계 부문 계열사인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가 모든 합병 절차를 완료하고 1일 HD건설기계 울산 캠퍼스에서 정기선 HD현대 회장, 조영철 부회장, 문재영 사장 등 그룹 주요 경영진과

3

[신년사] 박정원 두산 회장 "AX가 승부처…피지컬 AI로 130년 제조 DNA 다시 쓴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은 2026년 신년사에서 "전사적 역량을 모아서 AX(AI 전환)를 가속화하자"고 강조했다. 박 회장은 "'AI 기반 경쟁력'을 갖춘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은 머지않아 완전히 다른 선상에 있게 될 것"이라며 "빠른 AX 추진을 통해 기존 제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