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미디어월 전용 스튜디오’ 홈쇼핑에 도입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03 11:34:17
  • -
  • +
  • 인쇄
LG전자 LED사이니지 미디어월 적용

CJ온스타일은 가상현실(VR)‧확장현실(XR) 그래픽 이미지를 띄워 실물 세트와 배경을 대체하는 미디어월 전용 스튜디오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국내 방송사 최초로 리얼 커브드 기술이 적용된 LG전자의 LED 사이니지 미디어월을 도입했다. 화면이 곡면으로 연결돼 있으며 가로 24.6m, 세로 4.05m로 업계 최대 규모다.
 

▲ 미디어월이 적용된 CJ온스타일의 방송 화면 [CJ온스타일 제공]

 

미디어월 전용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방송은 방송 중간에도 배경을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고 VR 등의 기술까지 적용된 점이 특징이다. XR기법에는 가상 그래픽을 실시간으로 카메라 영상에 구현하는 ‘언리얼 엔진’을 활용했다.

CJ온스타일은 곧 방영 예정인 패션 상품 봄여름 시즌 론칭 방송에서 미디어월이 적용된 화면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기술 도입을 계기로 친환경 ESG 경영도 강화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미디어월을 사용하면 무대 연출에 필요한 세트 설치와 해체가 불필요해 폐기물량이 줄어든다는 것이 CJ온스타일 측의 설명이다.

이에 더해 성우와 쇼호스트를 대신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보이스‧쇼호스트 개발도 진행 중이다.

박승표 CJ 온스타일 TV커머스사업부장은 “앞으로 홈쇼핑을 넘어 라이브커머스 등 채널의 판매 방송에도 새로운 디지털 기술 도입을 가속화해 고객의 비대면 쇼핑 경험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손명수 의원 “청라 화재 1년…BMS 이상·전파 기능 실질적 개선 시급”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지난해 8월 인천 청라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주차 중이던 전기차에서 화재가 발생해 막대한 재산피해와 주민 대피가 이어졌다. 정부는 이 사건을 계기로 같은 해 9월 대책을 내놓으며 배터리관리시스템(BMS) 기능 개선을 약속했지만, 1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실질적인 개선은 거의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손명

2

리뉴어스의 다섯번 째 숨, 곤포사일리지(재생PE)의 새로운 탄생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버려지는 자원들의 새로운 쓰임새를 발견하고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더하여 새활용 될 수 있도록 재탄생 시키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리뉴어스’가 이번에는 새로운 소재인 농가의 마시멜로우, 즉 ‘곤포사일리지’에서 그 쓰임새를 발견했다.기존에는 농가에서 사용 후 소각 처리하거나 매립됐던 곤포사일리지가 국내 공장의 연구를 통해 ‘재생PE’로 재

3

펑크비즘 황현기 대표, 일본 인터내셔널 도지 데이 행사 공식 초청… ‘로스트 테슬라 아트카’ 글로벌 마케팅 시동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Web3 프로젝트 펑크비즘(Punkvism)의 황현기 대표가 오는 11월 2일 일본에서 열리는 인터내셔널 도지 데이(International Doge Day) 공식 행사에 공식 초청 인사로 참석한다. 이번 인터내셔널 도지 데이 행사는 국제 밈·블록체인 문화 축제로, 황 대표는 현장에서 도지 및 JC 재단 관계자들과 ‘로스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