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미디어월 전용 스튜디오’ 홈쇼핑에 도입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03 11:34:17
  • -
  • +
  • 인쇄
LG전자 LED사이니지 미디어월 적용

CJ온스타일은 가상현실(VR)‧확장현실(XR) 그래픽 이미지를 띄워 실물 세트와 배경을 대체하는 미디어월 전용 스튜디오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국내 방송사 최초로 리얼 커브드 기술이 적용된 LG전자의 LED 사이니지 미디어월을 도입했다. 화면이 곡면으로 연결돼 있으며 가로 24.6m, 세로 4.05m로 업계 최대 규모다.
 

▲ 미디어월이 적용된 CJ온스타일의 방송 화면 [CJ온스타일 제공]

 

미디어월 전용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방송은 방송 중간에도 배경을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고 VR 등의 기술까지 적용된 점이 특징이다. XR기법에는 가상 그래픽을 실시간으로 카메라 영상에 구현하는 ‘언리얼 엔진’을 활용했다.

CJ온스타일은 곧 방영 예정인 패션 상품 봄여름 시즌 론칭 방송에서 미디어월이 적용된 화면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기술 도입을 계기로 친환경 ESG 경영도 강화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미디어월을 사용하면 무대 연출에 필요한 세트 설치와 해체가 불필요해 폐기물량이 줄어든다는 것이 CJ온스타일 측의 설명이다.

이에 더해 성우와 쇼호스트를 대신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보이스‧쇼호스트 개발도 진행 중이다.

박승표 CJ 온스타일 TV커머스사업부장은 “앞으로 홈쇼핑을 넘어 라이브커머스 등 채널의 판매 방송에도 새로운 디지털 기술 도입을 가속화해 고객의 비대면 쇼핑 경험을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D현대중공업, 외국인 근로자에 '전세자금 대출' 지원…조선업계 최초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은 조선 업계 최초로 외국인 근로자 정착을 위해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BNK경남은행과 협력해 이날부터 국내 정주를 희망하는 외국인 근로자(E-7)를 대상으로 지원에 나선다. 희망자는 BNK경남은행에서 최소 2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시중보다 다소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을 빌릴 수 있다. 이는 조

2

농심 오너 3세 신상열, 3월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오너가 3세인 신상열 부사장이 이사회에 합류한다. 경영 전면에 나선 오너 3세 체제가 한층 강화되는 모습이다. 농심은 오는 3월 20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상열 부사장과 조용철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1993년생인 신 부사장은 2019년 미국 컬럼비아대학

3

롯데호텔앤리조트, 봄맞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 타임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입춘(2월 4일)을 앞두고 이른 봄 여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타임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Early Spring Escap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