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제분, 집콕 홈베이킹 취미족 위한 곰표 까눌레 믹스 선보여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1 14:32:17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날씨가 추워지면서 집에서 취미생활을 즐기는 '홈루덴스족'이 늘고 있다. 최근에는 집에서 베이킹이나 요리를 즐기면서 SNS을 통해 이를 공유하는 것이 트렌드다. 이에 식품업계에서는 홈루덴스족를 겨냥해 프리미엄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여 호응을 얻고 있다.

 

 

대한제분(대표 송인석)은 홈베이킹족을 겨냥해 선보인 '곰표 까눌레 믹스'를 권유했다. 까눌레는 프랑스 정통 디저트로 달걀·우유·바닐라빈·럼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해 24시간 이상의 숙성 과정이 필요하지만, 곰표 까눌레 믹스는 버터와 온수만으로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대한제분에 따르면 특히 숙성 과정 없이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으로 바로 구워 낼 수 있어 초보 베이커들도 쉽게 도전할 수 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까눌레 특유의 식감 구현이 가능해 프리미엄 디저트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려는 홈루덴스족들 사이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흑백요리사의 영향으로 확대된 ‘미식’, ‘홈쿡’ 등 열풍에 발맞춰, 대한제분은 프리미엄 면류 제품인 '대한제분쿡스 에그누들'도 선보였다. 국수 전용 고급 밀가루를 사용해 쫄깃하고 꼬들꼬들한 식감을 구현했다. 끓는 물에 3분만 삶으면 이탈리아 에그 파스타와 유사한 쫄깃한 식감의 면이 완성돼 다양한 파스타 요리의 대체재로 손색이 없다. 조리 후에도 면발이 퍼지지 않고 꼬들한 식감이 오래 유지되며, 전란분을 함유해 영양가도 높아 도시락 메뉴로도 제격이다. 대한제분쿡스 에그누들 하나로 다양한 면 요리를 즐길 수 있어 집에서 새로운 요리에 도전하고 싶은 홈루덴스족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고 있다.

대한제분 관계자는 "겨울철에는 외출을 꺼리고 집에서 새로운 취미생활을 즐기려는 홈루덴스족이 크게 늘어나는 추세"라며 “까눌레 믹스와 에그누들은 베이킹과 요리 초보자도 쉽게 도전할 수 있어, 홈루덴스족들에게 새로운 취미생활을 제안하는 동시에 프리미엄 미식 경험까지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