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전화'에 AI 통화녹음 서비스 추가…“녹취 내용을 문자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23 13:5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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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키워드 추출’, ‘통화 대표 키워드’ 기능 등 탑재

SK텔레콤은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T전화에 음성 통화 녹음을 문자로 변경해 제공하는 ‘AI통화녹음’ 서비스를 추가해 23일부터 베타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SKT의 AI통화녹음은 통화 시 녹음된 음성 파일을 문자로 전환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존 T전화의 통화녹음 기능에 AI를 통해 음성을 문자로 변환하는 기술인 STTᆞ 기능을 더해 제작됐다.
 

▲ SK텔레콤은 T전화에 기존 통화 녹음을 문자로 변경해 제공하는 ‘AI통화녹음’ 기능을 추가, 23일부터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 [SKT텔레콤 제공]

 

SKT는 AI통화녹음의 화면을 대화창 형태로 구성해 이용자가 자신과 통화 상대방의 대화를 한 눈에 구분하고 전체 통화 내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검색 기능을 통해 원하는 통화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SKT는 통화 중 말한 전화번호·일정·계좌번호 등을 복사하는 ‘자동 키워드 추출’ 기능, AI로 통화 목록을 관리하는 ‘통화 대표 키워드’ 기능도 AI통화녹음에 적용했다.

전화통화를 통한 비즈니스 업무나 회의, 직무상 인터뷰, 부동산 계약, 고객센터 상담 등 업무뿐만 아니라 생활 속 다양한 분야에서 AI통화녹음이 활용될 것으로 SKT는 기대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23일부터 T전화 앱을 통해 베타 서비스 참가를 신청하면 별도 승인 절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T전화 앱 내 통화녹음 설정 메뉴에서 AI통화녹음 베타 서비스 안내 확인 및 약관 동의를 진행하면 된다.

베타 서비스 참가는 이용자 신청 현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SKT는 이번 베타 서비스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공 기능을 수정하고 유용한 기능을 추가해 정식 버전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현아 SKT AI&CO 담당은 “AI통화녹음을 통해 SKT의 T전화가 한층 더 스마트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진화했다”며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통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발·고도화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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