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입점 식당 대금 정산 주기 하루 앞당겨 '3일'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25 17:34:57
  • -
  • +
  • 인쇄
설 연휴 전 결제 대금 2170억 원 선지급

배달의민족은 내소상공인들의 원활한 현금 흐름을 돕는 취지로 내달 7일부터 정산 주기를 기존 4일에서 3일로 하루 단축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전에는 배민 앱 내에서 고객이 비용을 결제하거나 구매를 확정하면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 또는 간편결제사로부터 자금이 모두 회수된 후 이를 식당에 정산하기까지 영업일 기준 4일이 걸렸다.
 

▲ 배달의민족 입점식당 매출 정산이 기존 4일에서 3일로 하루 단축된다 [우아한형제들 제공]

 

이번 결정은 배민·PG사·간편결제사가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에 공감해 정산 일정을 앞당기기로 뜻을 모으면서 가능해졌다.
 

정산주기 단축은 ▲배달의민족 ▲배민1 ▲배민포장주문 ▲배민쇼핑라이브 ▲전국별미 ▲사전예약을 이용 중인 모든 업주가 대상이다. 내달 7일 지급 건부터 적용된다.

 

이에 따라 내달 2일 결제 또는 구매 확정이 이뤄진 건은 주말을 제외하고 3영업일이 지난 7일에 바로 정산받을 수 있다.

한편 우아한형제들은 설 연휴를 앞두고 결제 대금 2170억 원을 선지급하기로 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디지털대 반려동물학과, 신설 교과목 개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반려동물학과가 2026학년도 1학기부터 생활문화학부 반려동물행정전공에서 복지학부 반려동물학과로 새롭게 개편되면서 반려동물 관련 분야의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한다고 18일 밝혔다.서울디지털대는 반려동물학과는 Department of Companion Animal Science and Welfare이라는 영문

2

제주 카카오 본사 폭발물 설치 신고…경찰 수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제주 카카오 본사에 폭발물 설치 신고가 접수돼 경찰과 군부대 등이 수색에 나섰다. 18일 제주도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51분 제주시 영평동에 있는 카카오 본사에 폭발물이 설치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이에 따라 경찰과 군부대 폭발물 처리반이 현장에 출동 폭발물을 수색 중이다. 폭발물 설치 신고로 인해 카카오 본사에 근

3

보람바이오, 탄산음료 ‘구기자 소다’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지역 고유의 자원과 이야기를 담은 ‘로코노미’ 상품이 소비 시장의 하나의 흐름으로 자리 잡고 있다.로코노미는 ‘로컬(Local)’과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로, 지역 특산물과 문화적 요소를 상품과 서비스에 담아 소비하는 현상을 의미한다. 이런 흐름 속에서 보람그룹의 그린바이오 기업 보람바이오도 지자체 협력형 신제품 출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