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욱 KB손보 사장 "변화와 혁신추구 차별경영 필요"

문혜원 / 기사승인 : 2025-01-02 16:33:05
  • -
  • +
  • 인쇄
2025년 시무식..3대 핵심전략방향 제시
고객중심 경영·자부심 넘치는 조직문화 강조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이 2일 2025년 시무식에서 "차별화된 경영으로 보험산업의 스탠다드가 되자"고 밝혔다.

 

구본욱 KB손해보험 사장이 2일 2025년 시무식에서 "차별화된 경영으로 보험산업의 스탠다드가 되자"고 밝혔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은 이날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아트홀에서 2025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무식은 사내 방송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국의 모든 임직원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생중계됐다. 

 

이날 시무식에서는 KB손해보험 경영진과 노동조합 및 직원들이 자리한 가운데 지난해 성과를 돌아보고 2025년의 목표와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KB손해보험은 시무식에 앞서 비행기 사고 희생자와 유가족들에 대한 애도의 시간을 가졌다.

 

구 사장은 지난해 성과를 돌아보며 급변하는 경제 환경 속에서도 혁신적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꾸준한 성장과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이루어 냈다고 평가했다. 

 

구 사장은 2025년 3대 핵심 전략방향으로 ▲차별화된 고객중심 경영 완성 ▲매출과 이익 창출력 강화 ▲자부심 넘치는 조직문화 정착을 제시했다.

 

구 사장은 "누구나 외치는 평범한 수준이 아닌 KB손해보험만의 차별화된 고객중심 경영을 완성하고 보험산업의 스탠다드가 돼야 한다"며 "단순한 변화가 아닌 근본적인 혁신을 이뤄야 하며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경영 전반에 반영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우리 회사가 경영목표를 꾸준히 달성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온 것은 사실이지만 그 목표를 넘어서는 더 큰 도전과 노력에 전력을 다했던 것인지 돌아볼 필요가 있다"며 "나와 동료의 잠재력을 믿고 과감하게 도전해야 한다"고 말했다.

 

구 사장은 "모든 임직원이 회사 성장과 미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함께 나아가야 한다"며 "조직문화의 변화가 회사의 지속 성장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 사장은 "고객을 가장 먼저 생각하고 변화와 혁신에 있어서 각고면려한다면 시장의 판을 바꾸는 기회를 만들고 손해보험의 명작, 손해보험의 스탠다드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며 "변화와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는 2025년이 되도록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신증권, '해외선물 나스닥 헌터즈, 수수료 봉인작전'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대신증권은 오는 10월 31일까지 ‘해외선물 나스닥 헌터즈, 수수료 봉인작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에서 거래되는 마이크로 E-미니 나스닥100(Micro E-mini Nasdaq-100) 상품의 수수료를 기존 1계약당 2달러에서 0.45달러로 인하한다. 대신증권 해외선물 계좌를

2

하나투어, 난민 청소년 교육 및 정서 지원 사업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국내 난민 인정자 가정 청소년 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교육 및 멘토링 지원 사업을 성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다문화 사회로 진입한 한국 사회에서 사회통합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 일환으로, 법무부 등록 비영리단체이자 난민 보호 전문기관인 사단법인 피난처와 협력했다. 대상은 앙골라, 미얀마, 방글라데시 등

3

K-스파이시 대표주자 ‘불닭’, 누적 판매량 80억개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불닭볶음면’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80억 개를 돌파했다. 24일 삼양식품에 따르면 불닭볶음면은 2012년 출시 후, 기존과 다른 독창성과 차별화된 매운맛으로 새로운 맵기 척도를 제시하면서 K-Food의 세계화를 견인하는 대표 히트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불닭’ 시리즈는 해외 수요가 급증하면서 △2023년 누적 판매량 50억 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