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우주 헬스케어 솔루션 공모전 ‘제1회 CIS 챌린지’ 개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19 17:59:57
  • -
  • +
  • 인쇄
하버드‧MIT 등 유명대학 전문가 심사위원 참여

보령이 우주에서의 헬스케어 솔루션을 찾기 위한 ‘제1회 CIS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보령은 최근 본격적인 우주 관광 시대가 열리면서 대기권 밖에서의 인간 건강 상태 관리를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케어 인 스페이스(CIS) 프로젝트를 준비해왔다.
 

▲ 'CIS 챌린지' 로고 [보령 제공]

 

이 회사에 따르면 이번 CIS 챌린지 프로그램에서는 세계 각국 우주 분야 헬스케어 스타트업을 비롯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참가자가 모인다.

글로벌 참가자들은 약 3개월 동안 어플리케이션 접수와 사전 아이디어 검수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7월 28일 UCLA 컨퍼런스 홀에서 열리는 발표 행사에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이때 선발된 팀은 12월 생중계되는 데모 데이를 통해 전 세계의 투자자들에게 자신들만의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설명하는 기회를 얻게 된다.

대회 기간에는 ‘미국 항공우주국 인간연구프로그램’과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미국‧이스라엘 등의 우주 관련 기업들과 스탠포드‧하버드‧MIT‧조지아텍 등 주요 대학들의 전문가들이 심사위원 및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들은 챌린지를 통해 나오는 다양한 아이디어의 검증과 사업 개발 등에 대한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할 계획이다.

CIS 챌린지는 보령이 주최하고 미국 우주 개발 전문기업 ‘액시엄 스페이스’와 글로벌 항공우주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스타버스트’가 공동 주관사로 참여했다.

CIS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임동주 보령 GIC 팀장은 “앞으로 매년 CIS 챌린지를 개최해 우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헬스케어 관련 이슈들을 주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샤오미코리아, ‘Xiaomi 스토어’ 2, 3호점 동시 오픈 임박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IT 기업 샤오미의 한국 법인 샤오미코리아가 오는 서울 주요 거점인 구의역과 마곡역에 공식 오프라인 매장인 ‘Xiaomi 스토어’ 2·3호점을 동시 오픈하다고 18일 밝혔다. 1호점 ‘Xiaomi 스토어 IFC몰 서울 여의도점’ 런칭에 이어 오는 27일 추가 오픈하는 ‘Xiaomi 스토어 NC이스트폴 구의점()’과 ‘Xiao

2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 '2025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이 ‘2025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에서는 사회와 이웃을 위해 헌신한 택시, 버스, 대리운전 등 모빌리티 산업 종사자 12인이 ‘도로 위 히어로즈’로 선정됐다. ‘도로 위 히어로즈’는 택시, 버스, 대리운전, 배송 및 배달 등 다양한 모빌리티 분야

3

하이트진로, 추석 맞아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선물세트'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춘 ‘테라 싱글몰트 에디션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355ml 캔 8개와 전용잔(425ml) 1개로 구성해 명절 선물의 품격을 더했다. 최근 건강과 환경을 고려한 소비 패턴이 강화되면서 유기농, 무첨가 등 프리미엄 먹거리를 찾는 수요가 늘고 있으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