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국제e-모빌리티엑스포 개막…전기차·UAM 한자리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9 19:37:21
  • -
  • +
  • 인쇄
9∼12일 4일간 제주신화월드에서 열려
자율주행, 배터리, AI, 미래 전략산업 조망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제12회 국제e-모빌리티엑스포(IEVE 2025)가 9일 제주 신화월드에서 개막했다. 

 

12일까지 나흘간의 일정을 시작하는 이번 엑스포는 50개국 150여개 기업이 참여해 전기차, 배터리, 자율주행, 인공지능(AI), 도심항공교통(UAM), 전기선박 등 미래 전략산업 기술과 정책을 한자리에서 조망한다.

▲9일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월드에서 열린 '제12회 국제e-모빌리티엑스포'에서 김대환 엑스포조직위원장이 연설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전시에서는 전기차, 버스, 이륜차와 배터리, 충전기 등 핵심 부품은 물론 자율주행, 로보틱스, 스마트농업, 신재생에너지 등 융복합 기술을 소개하는 시간뿐만 아니라 30여개 세션으로 구성된 콘퍼런스도 마련된다.

이날은 개막식을 비롯해 한·아프리카 라운드테이블, 그린에너지 콘퍼런스, 청소년 국제학술대회 등도 열렸다.

10일에는 제3회 국제 친환경 전기선박 엑스포가 열린다. 이 행사에는 김성범 해양수산부 차관이 참석해 해운·항만 분야 녹색 모빌리티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UAM·드론 포럼, 아세안 시장 진출 전략 글로벌 e-모빌리티 포럼 등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과 혁신 기술에 초점을 맞춘 세션도 열릴 예정이다. 

11일에는 글로벌 배터리 포럼, EV 사용자 인식 개선 포럼, 전국 최초 제주 UAM 상용화 추진 전략 포럼과 분산형 에너지 교육 세미나 등이 진행된다.

이밖에 스타트업·중소기업을 위한 1대 1 글로벌 투자·비즈니스 매칭, 기술 실증, 현장 시연, 공동 연구개발과 계약 체결 등 실질적 B2B 성과 창출에 집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제4회 국제 대학생 EV 자율주행 경진대회, 제2회 국제 창의AI드론경진대회도 열린다.
▲9일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월드에서 열린 '제12회 국제e-모빌리티엑스포'의 부대행사로 열리는 '제4회 국제 대학생 EV 자율주행 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출전 준비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대환 조직위원장은 "탄소중립과 디지털 대전환이라는 시대적 과제 속에서 글로벌 e-모빌리티 산업의 미래 비전을 제주에서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글로벌 리테일 기업으로서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전날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잠실점 내 보틀벙커 비스트로에서 ‘2026 롯데마트&롯데슈퍼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트너스 데이’는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2

나인하이어, HR 커뮤니티 '기고만장' 강연
[메가경제=정호 기자] 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지난 5일 서울 상상플래닛에서 열린 '기고만장 원더랜드'에서 인사·HR 담당자 대상 채용 효율화 전략 강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기고만장 원더랜드는 총 70여개 강연 세션을 비롯해 다양한 HR·인사·조직문화 인사이트를 교류하는 국내 최대 HR 커뮤니티 행사다. 나인하이어는

3

컬리,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 월 거래액 20억원 돌파
[메가경제=정호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 ‘컬리 큐레이터’가 론칭 11개월 만에 월 거래액 2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큐레이터는 고객들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채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휴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큐레이터는 컬리에서 판매 중인 상품의 제휴 링크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해당 링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