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선대위 '개문발차'...'원톱' 총괄위원장 비워둔 채 '총괄본부장 6명' 임명

류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6 02:30:04
  • -
  • +
  • 인쇄
"선거운동 지체 곤란"...선대위 대언론 라인엔 여성 현역 3명 전면 배치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원톱' 총괄선대위원장 자리를 비워둔 채 당 선거대책위원회 총괄본부장급 인사를 발표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윤 후보는 이날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6개 총괄본부장과 대변인 등 인선안을 추인받았다.

분야별로는 ▲ 정책총괄본부장 원희룡 전 제주지사 ▲ 조직총괄본부장 주호영 의원 ▲ 직능총괄본부장 김성태 전 의원 ▲ 홍보미디어총괄본부장 이준석 당대표 ▲ 총괄특보단장 권영세 의원 ▲ 종합지원총괄본부장 권성동 의원 등이다.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선거대책위원회 구성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준석 대표, 윤 후보, 김기현 원내대표. [국회사진기자단=연합뉴스]

윤 후보는 최고위 모두발언에서 “총괄본부장 등 선대위 인선을 최고위에 부의하려고 한다”며 “선거운동이 더 지체돼서는 곤란하고 1분 1초를 아껴가며 우리가 뛰어야 될 그런 상황”이라고 밝혔다.

‘원톱’ 총괄선대위원장으로 유력시되던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의 합류를 결정짓지 못한 상황이지만, 더 이상 선대위 구성을 늦출 수 없다는 의지로 해석된다.

윤 후보는 대언론 업무를 담당할 공보라인에는 현역 여성 의원 3명을 전면 배치했다.

국민의힘 대선 선대위는 이날 대변인에 김은혜 전주혜 의원, 공보단장에 조수진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여성 현역들을 대거 포진시킴으로써 비교적 약한 고리로 지목되는 여성 표심을 공략하고 '보수적 이미지'를 중화하기 위한 시도로 보인다.

원외에서는 경선캠프 때부터 활동해온 김병민 대변인과 함께 원일희 전 SBS 논설위원이 새로 대변인단에 이름을 올렸고, 공보실장은 박정하 현 강원 원주갑 당협위원장이 맡았다.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선거대책위원회 구성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준석 대표, 윤 후보, 김기현 원내대표. [국회사진기자단=연합뉴스]

‘약자와의 동행 위원회’ 위원장은 윤 후보가 직접 맡는다. 이 위원회는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이 제안한 것으로, 김 전 위원장은 윤 후보가 직접 위원장을 맡으라고 말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부위원장에는 김미애 의원이 임명됐다.

윤 후보는 최고위 모두발언에서 “선대위 구성은 한 번에 전부 마무리해 발표하기보다 일단 당에서 출발하는 선대위 조직을 먼저 구성해나가면서 외부 영입 인사는 순차적으로 삼고초려를 해서 모시고 최고위에 부의해 순차적으로 발표하는 방식으로 선대위 조직은 계속 보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는 “선대위가 출발하게 된 만큼 저 역시도 압도적 정권 교체를 위한 대장정을 시작하겠다”며 “정권교체라는 막중한 책임을 가지고 더욱 더 낮은 자세로 겸손하게 선거운동을 해 주기를 당부드리겠다”고 다짐했다.

앞서 윤 후보는 전날 본부장 인선을 하루 앞두고 김 전 위원장과 100분 간의 깜짝 회동을 통해 봉합을 시도했으나 김 전 위원장의 마음을 돌리지는 못했다. 

이같은 ‘빈손’ 회동 결과를 두고, 당 안팎에서는 “결별했다고 하기는 섣부르지만, 사실상 각자 갈 길 가는 모양새가 됐다”는 평가가 나왔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류수근 기자
류수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