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고객자문단 ‘쏠메이트’ 1기 모집···"모든 상품·서비스 고객 경험 반영"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2-14 09:02:31
  • -
  • +
  • 인쇄
총 5000명 규모 3개월간 의견 제안,상품ㆍ서비스 제작 직접 참여
모든 활동마다 마이신한포인트 제공, 최우수 의견 선정자 3명 100만 포인트
뉴앱 프로젝트에도 직접 참여, 새로운 신한 쏠에 고객 의견 최대한 담아

신한은행이 총 5000명 규모의 매머드 고객자문단을 꾸린다. 3개월간 의견 제안은 물론, 상품ㆍ서비스 제작에 직접 참여하며 모든 활동마다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하고 최우수 의견 선정자 3명에게 100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뉴앱 프로젝트에도 직접 참여해, 새로운 신한 쏠에 고객 의견을 최대한 담아낼 예정이다.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은행의 모든 상품, 서비스, 프로세스에서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자 고객자문단 ‘쏠메이트(SOL-Mate)’ 1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이 고객자문단 ‘쏠메이트(SOL-Mate)’ 1기를 모집한다. [포스터=신한은행 제공]

‘쏠메이트’는 ▲설문조사 ▲의견 제안 ▲상품ㆍ서비스 제작 프로젝트 직접 참여 활동을 통해 고객의 생생한 의견을 상품과 서비스에 신속하게 반영하고, 고객 관점에서 모든 은행 업무를 점검하고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신설됐다.

‘쏠메이트’는 10대부터 총 5개 연령대로 구분해, 연령별 각 1000명씩 총 50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3개월 단위로 활동할 예정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1기는 신한 쏠(SOL) 가입자라면 누구나 신한 쏠(SOL)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2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쏠메이트’에게 ▲첫 활동 시 1만 포인트 ▲설문조사, 의견 제안, 의견 채택 시 5천 포인트 ▲프로젝트 참여 시 10만 포인트 ▲최우수 의견 선정 시 100만 포인트 등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하고, 최우수 의견은 ‘쏠메이트’ 동료 투표와 유관부서 심사를 통해 3건을 선정한다.

특히 ‘쏠메이트’ 1기의 설문조사와 의견 제안 활동 중에서 우수 의견으로 선발된 ‘쏠메이트’가 심층토론 등의 방식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프로그램도 계획 중이며, ‘쏠메이트’ 중에서 별도 지원자를 받아 현재 진행중인 뉴앱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케 하고 별도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 의견이 최대한 반영된, 고객이 직접 만든 금융 플랫폼, 새로운 신한 쏠(SOL)을 출시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신설된 고객자문단 ‘쏠메이트’는 소통을 통해 고객 의견을 참고하는 수준을 넘어 고객이 직접 참여한다는데 그 의미가 깊다”며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비전에 발맞춰 고객과 함께 고객을 위한 새로운 금융을 만드는 첫 단추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쏠메이트’를 추진하는 ‘CX(Customer Experience, 고객경험) Tribe’는 은행 업무를 고객 관점에서 개선하고자 올해 새로 신설된 조직이다. 진옥동 은행장의 ‘고객의 의견을 참고하는 수준이 아닌 직접 반영해야 한다’ 생각이 반영된 ‘CX Tribe’는 ‘쏠메이트’를 시작으로 고객경험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