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벤티, 동남아 시장 공략 본격화! 베트남 호치민에 1호점 오픈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30 09:12:1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캐나다에 이어 베트남에 진출, 동남아시아 시장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더벤티는 지난 28일 베트남 호치민에 첫 매장을 오픈하고 ‘합리적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K- Cafe’라는 브랜드 콘셉트를 현지에 선보였다고 밝혔다.
 

▲ 더벤티, 동남아 시장 공략 본격화! 베트남 호치민에 1호점 오픈

이번 베트남 진출은 더벤티가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핵심 전략의 일환으로, 본사의 철저한 품질 관리와 브랜드 일관성을 위해 본사 직접 진출 방식을 택했다.

베트남 시장은 전통적으로 연유 커피가 주류를 이뤄왔지만, 최근 소비 트렌드가 크게 변화하고 있다. 감각적인 논커피 음료, 디저트형 음료, 프리미엄 티 음료 등으로 시장이 빠르게 확장되고 있어 더벤티의 다양한 메뉴 포트폴리오가 충분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

더벤티 베트남 1호점이 자리한 호치민시 빈탄군 응우옌 지아 찌 거리는 이러한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MZ세대와 외국인 거주자가 밀집한 트렌디한 상권이다. 감각적인 카페 브랜드들이 다수 입점해 있으며, 인근에는 호치민기술대학교, 베트남 외상대학교 등 주요 대학과 오피스 빌딩, 대형 아파트 단지가 위치해 있어 젊은 직장인과 대학생 중심의 유동 인구가 활발한 지역으로 평가된다.

더벤티는 이러한 시장 환경과 상권 특성을 바탕으로 베트남에서도 브랜드 고유의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글로벌 소비자 감성을 고려한 메뉴 구성, 브랜드 고유의 시그니처 컬러와 아이덴티티가 담긴 공간을 통해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감성적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메뉴의 경우 율무오트라떼 등 한국적인 메뉴를 현지에서도 선보이며, 현지 입맛을 고려해 개발한 ‘패션벨벳티’, ‘퍼플연유라떼’ 등도 베트남에서 처음 선보인다.

더벤티는 현지 소비자들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매장 오픈 기념으로 SNS 인증 이벤트, 쿠폰팩 증정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해외 고객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더벤티 관계자는 “베트남은 연간 커피 소비량이 세계 2위에 달하는 커피 강국이자 매력적인 시장으로,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K-라이프스타일을 담은 K-Cafe를 알리고자 한다”며 “대용량, 합리적인 가격, 프리미엄 감성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바탕으로 더벤티의 매력을 알리는 동시에, 베트남만의 특별한 메뉴로 현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기내 소음·기압 차 해법 제시… ‘노이즈닥터 이어플러그’, 여행 필수 아이템으로 주목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장거리 항공편이나 기차 이동 시 발생하는 저주파 엔진 소음과 기압 변화는 여행자의 피로도를 높이는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이동 중 휴식의 질이 여행 전반의 만족도를 좌우하는 가운데, 노이즈닥터 이어플러그가 소음 저감과 귀 압력 완화를 동시에 고려한 설계로 여행객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노이즈닥터 이어플러그는 특정 주파수 대역

2

누구나홀딱반한닭, 배달특급서 새해 맞이 치킨 3천원 할인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치킨맥주 프랜차이즈 누구나홀딱반한닭이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을 통해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1월 한 달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1월은 가족 식사나 소규모 모임 등으로 외식과 배달 이용이 함께 늘어나는 시기다. 브랜드 측은 이러한 시즌성 수요를 고려해 고객들에게는 외식비 부담을 낮춘 혜택을 제공하고, 가

3

'박장대소' 박준형·장혁 "바벨 갖고 노는 듯"...박혜정 역도선수 코어 힘에 입이 떡!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대소’의 박준형-장혁이 마지막 ‘콜’까지 진심을 다하는 모습으로 2025년을 알차게 닫아 시청자들의 응원을 받았다. 12월 31일(수) 방송된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최종회에서는 ‘30년 찐친’ 박준형-장혁이 국가대표 역도팀의 일일 매니저로 나서는가 하면, 50대 초보 시니어 모델들을 위한 코칭을 해주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