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서 혈장분획제제 공급 전략 발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8 09:58:01
  • -
  • +
  • 인쇄
"안정적 원료 혈장 수급·정부 협력 필수"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 5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열린 *2025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Global Bio Conference, GBC)*에서 ‘지속 가능한 혈장분획제제 공급을 위한 접근성 제고 전략’을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글로벌 바이오 의약품 업계 전문가들이 최신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다. 

 

▲ GC녹십자,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서 혈장분획제제 공급 전략 발표

이날 GC녹십자는 “혈장분획제제의 지속 가능한 공급을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는 안정적인 원료 혈장 수급”이라고 강조했다. 국내의 경우 헌혈 인구 감소로 2021년부터 혈장 자급률이 50% 이하로 떨어졌으며, 코로나19 시기 글로벌 헌혈량 급감으로 원료 혈장 가격이 급등해 공급난이 심화된 바 있다.

현재 헌혈량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늘어나는 수요를 충족하기엔 부족해 고가 수입 혈장 의존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GC녹십자는 이 같은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원료 혈장 수입국 다변화 등 공급망 확대 ▲정부와의 협력을 통한 원가 보전 및 혈장 관리 기준 완화 필요성을 제시했다. 특히 혈장분획제제 전 제품이 국가 필수의약품으로 지정돼 있는 만큼 공공 차원의 대응이 불가피하다고 강조했다.

이재우 GC녹십자 개발본부장은 “지속 가능한 혈장분획제제 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정부와 긴밀히 협력해 국내 공급 부족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