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서 혈장분획제제 공급 전략 발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8 09:58:01
  • -
  • +
  • 인쇄
"안정적 원료 혈장 수급·정부 협력 필수"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지난 5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열린 *2025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Global Bio Conference, GBC)*에서 ‘지속 가능한 혈장분획제제 공급을 위한 접근성 제고 전략’을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글로벌 바이오 의약품 업계 전문가들이 최신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다. 

 

▲ GC녹십자, 글로벌 바이오 콘퍼런스서 혈장분획제제 공급 전략 발표

이날 GC녹십자는 “혈장분획제제의 지속 가능한 공급을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는 안정적인 원료 혈장 수급”이라고 강조했다. 국내의 경우 헌혈 인구 감소로 2021년부터 혈장 자급률이 50% 이하로 떨어졌으며, 코로나19 시기 글로벌 헌혈량 급감으로 원료 혈장 가격이 급등해 공급난이 심화된 바 있다.

현재 헌혈량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늘어나는 수요를 충족하기엔 부족해 고가 수입 혈장 의존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GC녹십자는 이 같은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원료 혈장 수입국 다변화 등 공급망 확대 ▲정부와의 협력을 통한 원가 보전 및 혈장 관리 기준 완화 필요성을 제시했다. 특히 혈장분획제제 전 제품이 국가 필수의약품으로 지정돼 있는 만큼 공공 차원의 대응이 불가피하다고 강조했다.

이재우 GC녹십자 개발본부장은 “지속 가능한 혈장분획제제 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정부와 긴밀히 협력해 국내 공급 부족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성남 신상진 vs 수원 이재준’ 선두 경쟁, K-브랜드지수 경기도 지자체장 TOP10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경기도 지자체장 부문 1위에 신상진 성남시장이 선정됐다고 5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

2

[신년사] 문혁수 LG이노텍 사장 "고수익 사업 포폴 기반, 안정적 수익 창출 체계 확립할 것"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올해는 고수익 사업 포트폴리오(High Performance Portfolio)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 체계를 확립해야 합니다." 문혁수 LG이노텍 대표이사(CEO) 사장은 5일 임직원 대상 신년 메시지를 통해 올해 핵심 경영방침으로 ‘고수익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내세웠다. 문 사장은 신년사의 핵심

3

공정위, 야나두 과태료 500만원 제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는 야나두에 대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시정명령 및 과태료 500만원을 부과했다고 5일 밝혔다. 야나두는 사이버몰 초기화면에 객관적인 근거나 기준에 대한 설명 없이 영어 강의 수강생들에게 지급한 장학금의 효과, 지급 금액, 인원 등을 알려왔다. 공정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